영상필기 2024. 3. 9. 17:44
728x90
반응형
 
00:00
사람에게 재미를 주는 방법과 중요성
  • 사람에게 재미를 주는 것은 중요
  • 말 잘 듣는 것이 핵심
  • 사람에게 공감을 잘해야 함
01:11
인간관계의 중요성과 소통 방법
  • 인간관계의 중요성과 관련된 상담 이야기
  • 통하는 사람이 중요한 이유
  • 인간적인 모습을 통한 소통의 효과

00:00
제일 중요한 거는 내가 사람한테 재밌는 얘기하는 게 아니라 사람 말을 잘 듣는 거예요. 들으면 마음이 가는 거예요. 그럼요 진짜 이거는 사람이 그냥 말만 듣는 게 아니라 리액션을 해주는 거죠. 그게 그냥 말로 하는 게 아니라 실질적으로 사람 입장을 헤아려 주는 거 근데 이게 공감해 주는 거를 하고 싶어도 이게 당연히 좋은 겁니다. 공감해 주는 건 좋은 건데 정신과 의사들이 그래서 환자분들이 정신과 의사를 자꾸 사랑하게 되는 게 진짜 많아요. 실제로 그거는 근데 많이 들어줘서예요. 별거 없어요. 정신과 의사가 잘생기기로 했어요. 뭐해요. 돈이 많길래요. 공감해준다. 공감은 진짜 어려워요 몸에 안 배이면 근데 한번 인간관계 힘든 분들 이거 먼저 해보세요. 내가 진짜 속는 셈 치고 내가 뭐 잘 보일려던 건 다 포기하고 유머치료든 연습하는 거 포기하고 진짜 그 사람의 말을 들어줘야겠다. 
00:53
진심으로 아이 근데 마음에 드는 사람 있으면 다 들어주고 싶고 뭐 다 그러죠 뭐 좋은 질문 하셨습니다. 그래서 두 번째로, 준비했어요. 있죠. 예 연습을 할 때는 내가 마음에 드는 사람 말고 통하는 사람하고 하세요. 모도를 나무 말고 어떻게 했어. 지금 될 법한 나무 아니 이거 굉장히 중요한 거예요. 근데 정말 인간관계 힘든 분들이 상담 와서 하는 얘기가 이거예요. 내가 진짜 좋아하는 사람은 이미 너무너무 잘 나가는 사람 항상 이만한 무리를 끌고 다니는 탑 원탑을 내가 친해지고, 싶어해요. 꼭 이런 분들일수록 그런 사람 옆에 있어야지 내가 뭔가 관계가 좋은 사람처럼 이미지가 느껴지니까 그러게 왜 그런 사람을 좋아해 정말 그죠 그러니까 통한다는 게 무슨 말이냐면 그냥 관심 분야가 통하거나 사람이 대단하지 않아도 뭐 인간관계가 뛰어나지 않아도 사교적으로 뛰어나지 않아도 그냥 통하는 사람 나랑 취미가 통하는 사람 내가 아무리 이상한 사람 내가 아무리 특이한 사람이어도 취미 통하는 사람이 있어요. 그다음에 코드가 통하는 사람 있고요. 내가 편한 사람 있구요. 
01:54
그 사람하고 우선 친해지는 게 훨씬 중요해요. 그래야지 나에 대해서도 자존감이 올라가요 나도 사람하고 관계가 맺어질 수 있구나 통하는 사람이 있구나 내가 말할 때 이 사람이 웃을 수 있구나 내 콘텐츠가 괜찮은 콘텐츠들이 있고 내가 하는 생각들이 괜찮은 생각들도 있고 통하면서도 얼굴 이쁜 사람으로 그다음으로, 진행하는 거지 처음에는 우선 통하는 사람이 중요합니다. 그런 사람을 애써 좀 찾아야겠네 그다음에 세 번째 티 인간적인 모습 보이기 왜 저런 허당 모습 보이기 허당 모습 보이기 쉽게 말씀드립니다. 예 그러니까 이것도 역시 어떻게 보면은 방송에서 친근감을 얻기 위한 어떤 툴이기도 하잖아요. 물론 이거는 굉장히 중요해요. 사람의 어떤 긴장감을 낮춰주는 거기 때문에 내가 관계를 진짜 사람하고 편하게 맺고 싶으면 좋은 모습 자꾸 보이려고 하는 것보다는 나의 어떤 부족한 모습이더라도 인간적인 모습이더라도 그냥 쿨하게 보이는 거죠. 근데 뭐 근데 문제는 이거를 하기가 힘든 게 문제예요. 
02:52
아까 말씀드린 그림자 때문에 내가 이 모습을 사람한테 보였을 때 저 사람이 어떻게 생각할까 내가 말하다가 혹시 실수로 이런 얘기 나왔으면 나를 이런 생각이나 하는 사람이라고 어떻게 탓하지는 않을까? 이게 진짜 심해지면 그게 사회 공포증이죠. 여기 질문 보면 남친한테 쌩얼 트는 게 너무 힘들어요. 이런 질문이 있단 말이에요. 여기에 해당되네, 그러니까 쌩얼 터야겠네 그냥 이걸 뭐 정신과의사는 절대로 쌩얼 트세요. 안 트세요. 말씀 안 드리고요. 알아서 하는 건데 이 기준을 가지고 하세요. 나의 인간적인 모습이 쌩얼이면 쌩얼 트는 거고요. 나의 인간적인 모습이 나의 성격이면 성격을 트는 거고, 그렇게 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럼요 그래야지 점점 관계가 편해지고, 관계가 편 내가 편해져야지 인간관계도 편해지고, 내가 편해져야지 연애관계도 잘 되고 

728x90
반응형
posted by 아이윤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