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필기 2024. 3. 14. 08:35
728x90
반응형

https://youtu.be/TAmr_TXb-94

 

00:00
단어의 의미와 축자적 의미
  • 단어는 함축하고 있는 의미를 읽어야 함
  • 돌림힘은 물체의 회전과 관련됨
  • 단어의 의미에 따라 읽어야 함
04:20
영어 학습과 인센티브 계약에 대한 이해
  • 펄스웨이드와 인과 관계
  • 명시적 계약과 암묵적 계약의 차이
  • 성과에 기반한 명시적 인센티브 계약

00:00
1년 동안 저희 수업에서 정말 지겹게 할 이야기야 고 삼 손 들어봐. 고 삼한테 물어봐야지 자기도 고 삼이었어요. 자기가 말해 봐 정글에 갔어요. 노란색 도마뱀을 만났어요. 이름 뭐라고 지어주실래요. 노랑이요. 삐삐라고 안 하는 게 어딨니 제가 지을게요 저는 노란 도마뱀이라고 짓겠습니다. 뭐 노란 도마뱀이 뭐예요? 노란 도마뱀입니다. 
00:41
요게 가슴으로 와야 돼 가능하겠어 노란 도마뱀이 뭐라고 노란 도마뱀 잘 들어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단어들은 거의 대부분 단어가 내포하고 있는 의미 함축하고 있는 의미가 겉으로 드러나게 되어 있어 그래서 교수님들께서 이런 말을 쓰신다 글자가 함축하고 있는 의미 즉 축자적 의미를 동원해서 단어를 읽으라고 이야기해 그래서 내가 너한테 얘기한다. 친구야 축자적 의미 동원해 이렇게 말하면 네 선생님 노란 도마뱀입니다. 이렇게 읽으셔야 돼 그럼 연습을 좀 해 봐야지 16학년도 수능 에이형 지문이다. 돌림힘이라고 나옵니다. 물투 조용히 하시고요. 
01:40
돌림힘이 뭐죠 과학적으로 밀었을 때 물체가 돌면 힘이 돌림이 뭐야? 문과 말해 형님 다음에 여기 앉아 돌림이 뭐죠 축자적 의미 동원해봐 틀려도 돼 빨리 말해봐 돌리는 힘이죠. 이해해 보세요. 돌리는 힘이죠. 그럼 질문할게 팽이가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고 있어 생각해 같은 방향으로 돌림힘을 가한다. 속도 어떻게 돼 입 열어 입 열어 속도 어떻게 돼 빨라진다 외우는 거야. 당연한 거야. 
02:12
당연하지 근데 이거를 애들이 이렇게 읽는다고 하지 말라니까 작년 수능으로 가보자 작년 수능 인문 지문이야 유서라고 나와 이거 죽을 때 쓰는 거 아니지 고금 옛날과 지금 존재해 왔던 수많은 서적들의 목록을 정리한 책이야 축자적 의미 동원해 종류를 정리한 책이라고 종류를 정리한 책이라고 유서 사회지문 가자 작년 수능이다. 손해배상 예정액이 뭔데 축자적 의미도 오네요. 손해를 배상하는 데 예정돼 있는 돈이야 예정돼 있는 돈 정해져 있나 보네 그럼 손해를 내가 80 을 입었어요. 
03:11
손해배상 예정액이 집중해야 돼 100 이 잡혀 있습니다. 얼마 줘야 돼요. 정해져 있는 돈 백 을 줘야 됩니다. 왜요 계약을 위반했거든요. 할 수 있죠. 자 문과 갑시다 우리 아저씨 이름 뭐예요? 픽션 좋은데 용어야 말해 봐 항상성이 뭐야? 항상 그러한 성질 잘하는데 이거 어때 자 여기부터 쉽지 않을걸 하스피소 병의 원인이 되는 성질 좋은 거 나쁜 거 당연히 나쁜 거겠죠. 야 재미있다. 계속해 보자 가능세기 이런 건 안 할게 항암제가 뭐야? 암에 저항하는 약재 뭔 얘기를 하고 싶은 거야. 
04:10
단어를 대하는 기본 에티튜드가 이 단어가 내포한 의미대로 읽어줘야 돼 그래서 내가 최종적으로 원하는 게 이거야. 너 영어 잘하니 펄스웨이드가 뭐야? 설득하다 펄스웨이드는 설득하다 맞는데 설득하다가 아니야. 그럼 뭔데요. 펄스웨이드는 펄스웨이드야 영어 잘하시는 분은 제 말에 공감하실 건데 펄스위드는요 펄스위드예요. 거리감이 있다. 펄스웨이드는 펄스웨이드라구요. 그럼 진짜 영어 잘하시는 분은 어떻게 읽을까요? 펄스웨이드가 뭐니 이 느낌이 남아 있는 거예요. 
04:59
펄스위디 느낌이 남아 있어야 돼 그래서 글을 잘 읽는 친구는 있잖아 요걸 읽어갈 때 느낌이 머리에 강하게 남는 친구야 돼 펜을 한번 들어볼까 간다 그럼 니가 말해 봐 명시적 계약이 뭐야? 축자적 의미 동원해 봐도 알 수 있어 명시적 계약이 뭐야? 명시적 뭐예요? 눈에 드러나는 거죠. 다시 합니다. 이거 왜 하고 있죠. 인센티브 계약입니다. 그럼 뭔데요. 눈에 보이는 것을 가지고 보상을 해주는 계약이겠구만 암묵적 계약은 뭔데 눈에 보이지 않는 걸 바탕으로 돈을 주는 계약이겠군 끝났네요. 
05:50
그럼 친구 나하고 너하고의 차이가 어디서 발생해 나는 뒤에 무슨 문제가 나올지 이미 다 알고 있어 정의된 개념만 물을 거야. 그러면 네가 여기에 동그라미 세모 네모 하고 있을 때 나는 뭐한다. 명시적 인센티브 계약 명시적 생각하고 이거 읽어 그럼 내가 하는 걸 봐라 여기에 동그라미 네모 치는 게 아니고 명시적 계약은 법원과 같은 제 삼 자에 의해서 강제되는 약속이다. 친구야 외우는 거야. 당연한 거야. 당연하지 이유가 뭔데 계약이잖아. 집중해야 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조건에 기초해야 돼 말해 왜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조건에 기초해서 돈을 줘야 되니 명시적이니까. 
06:40
근로자의 노력은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없어 이해해 봐 왜 그래 노력은 눈에 보이지 않아 그래서 노력 대신에 노력의 결과인 성과에 기초해서 근로자에게 보상하는 약속이 명시적 인센티브 계약이야 귀염둥이 대답해줘 얘가 제일 중요하겠네 그지 맞아 그럼 니가 말해라 성과는 눈에 보여 안 보여 보이지 이것을 바탕으로 준다고 OK 눈에 보이는 것을 바탕으로 보상을 하니까 명시적 인센티브 계약 맞아 인정해 여기서 한 단계 더 가도 돼 성과가 많으면 어떻게 돼 돈을 더 주겠네요. 끝 남아 보세요. 다 읽었죠. 머리에 뭐 남아 있으세요. 명시적 인센티브 계약 끝입니다. 단어의 의미 속에 이미 개념이 들어가 있어 니가 지금 이 짓거리 하고 있을 때 나는 요 단락이 끝났다고 

728x90
반응형
posted by 아이윤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