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필기 2024. 3. 11. 08:58
728x90
반응형

https://youtu.be/FxQi2EJ0pjY

 

00:00
긍정적이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찾는 사람들의 공통점
  • 긍정적이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찾는 사람들의 공통점
  • 어려운 일에도 쉽게 꺾이지 않는 사람들
  • 이성적으로 노력하는 원동력
02:25
비교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며 기적을 만드는 방법
  • 비교하지 않고 꾸준히 나만의 길을 걸어가는 것
  • 감사하며 새로운 원동력을 만드는 것
  • 겸손하게 최선을 다하고 결과를 포기하는 것
04:39
공통점으로 알아보는 꿈과 희망
  • 공통점으로 알아보는 다양한 분야
  • 꿈을 향한 긍정적인 생각
  • 도움이 되길 바라는 이윤규 변호사

00:00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윤기 변호사입니다. 네 여러분들 뭔가 하다 보면은 야 진짜 기적이 일어났으면 좋겠다. 이렇게 좀 생각하실 때가 있죠. 저도 물론 기적을 만드는 법은 잘 모르는데 저도 이제 쭉 오랜 기간 동안 한 10년 정도 보니까 주변에 야 어떻게 이분이 이런 걸 했을까? 이런 분들 계신데, 그냥 기적을 만든 분들이 굉장히 많이 계셔서 이분들의 공통점을 한번 쭉 한번 모아봤어요. 갑자기 문득 딱 떠오르더라고요. 다섯 가지 정도로 제가 정리를 한번 해봤는데 어느번 말씀을 드려볼게요 첫째는 일단 굉장히 긍정적이에요. 무슨 당연한 소리 하냐? 이렇게 생각하실 수 있는데, 그런 평범한 말을 하는 게 아니라 여러분들 낙천하고 긍정을 좀 헷갈리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신데, 낙천적인 거는 계산이 없는 거예요. 그냥 야 나는 그냥 뭐 잘 되겠지 이런 거는 긍정이 아닙니다. 이런 건 낙1002라고 그러고 그다음에 진짜 내가 어떤 꼼꼼한 계산력 치밀하게 다 암대신소란 말이 있잖아요. 그죠 뭔가 내가 하는 일 하나하나 이렇게 점검해 보면서도 그래 나의 미래는 잘 될 거야. 지금은 정말 힘들지만 나의 미래는 밝을 거야. 
00:59
이렇게 미래지향적인 사고 미래에 나에 대해서 투자한 이런 게 진짜 긍정이죠. 이런 분들이 보면 굉장히 일을 좀 짧게 잘 쪼개서 봐요. 어떤 어렵고 힘든 일이 있어도 속에서 희망을 찾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거죠. 내가 예를 들어서 오늘 뭐 시험을 잘 못 쳤어요. 그럴 때 절대적인 뭐 등수라든지 점수를 보면 실망할 수 있겠지만, 예전에 내가 공부를 진짜 이따구를 했었는데 점수가 이번에 많이 올랐어라든지 근데 하면 되는구나라는 희망을 거기서 좀 찾는 거죠. 이런 분들이 진짜 긍정적인 사람인 것 같고, 이게 첫 번째였던 공통점이에요. 두 번째는 어려운 일이 있어도 쉽게 안 꺾이는 분들 이런 분들이 굉장히 기적을 잘 만듭니다. 그래서 어려운 일이 오면은 우리가 대부분 패닉에 빠지죠 이거 어떡하지 좌절하죠. 이렇게 감정을 가지고 어떤 휩싸이지 않는다는 거예요. 감정에 그때 대신에 한 템포 쉬면서 머릿속으로 머리를 가지고 이성을 가지고 내가 어떻게 컨트롤하고 어떻게 더 좋은 방법을 찾아낼까 어떻게 하면 이걸 탈출할 수 있을까? 
01:59
이런 생각을 많이 하는 거죠. 슬럼프 같은 거 겪었을 때 그렇지 않나요? 이런 분들이 보면은 이미 일어난 일 바꿀 수 없는 일로 좀 시간과 감정을 낭비를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 속에서 그리고 진짜 내게 도움이 되고 의미가 될 만한 것들 고런 것들만 딱 취하는 능력이 있어요. 그래서 뭘 하면 되는지 계산하고 바꾸려고 노력하는 원동력이 바로 이렇게 쉽게 꺾이지 않는 이성적인 노력인 거죠. 세 번째가 다른 사람과 나를 비교하지 않는 것 같아요. 당연한 말이 아니냐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나만의 길을 뚝심 있게 꾸준하게 걸어가는 걸로 부족해요. 여러분들 비교라는 거는 아는 거하고 서로 구별이 되잖아요. 그렇죠. 내가 그런데 다른 사람을 어떻게 하는지 알고 있어야 돼요. 이게 귀족을 만들려면 다른 사람이 어떻게 하는지까지 딱 알고 나랑 비교하는 걸 차단할 줄 아는 게 능력이에요. 
02:49
다른 사람이 어떻게 할지 모른다 이러면 글쎄요 그건 굉장히 기적을 일으키는 게 아니라 그냥 코뿔소 무쏘처럼 그냥 이렇게 좀 오랜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는 거 기억해 두셔야 돼요. 아는 것까진 알아야 된다. 다만 비교를 차단한다. 요게 또 세 번째 포인트인 것 같고, 네 번째는 하루하루에 감사할 줄 아는 분들이 또 기적을 잘 만드시더라구요. 내가 가지지 못한 게 아니라 가진 것에 집중을 하는 거예요. 일단 그러면서 오늘 하루 동안 내가 내 노력으로 내 어떤 하루에 대한 헌신으로 뭘 만들었는지를 되게 잘 찾아봐요. 하루를 이렇게 복귀를 해 보는 거죠. 그러면서 와 내가 오늘 하루 요걸 했네 이걸 못했네가 아니라 이걸 맨내에 감사할 줄 아는 거예요. 심지어 뭐도 있냐면 어떤 사람은 진짜 돈이 없어서 또는 몸이 안 좋아서 공부를 못하는 사람도 있는데, 나는 이렇게 그냥 사지 멀쩡한 거고, 공부할 수 있잖아. 
03:39
어떤 사람 가족 관계가 안 좋아서 공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 나는 그렇지 않잖아라고 하면서 또 거기서 희망을 찾고 감사를 내가 가지면서 새로운 원동력을 만드는 거예요. 이런 분들이 또 굉장히 기적을 잘 만드시더라고요. 마지막 5번째가 의외인데 겸손해요. 되게 이런 분들이 보면은 결과라는 게 오로지 나의 능력으로 만들어지는 게 아니다. 만들어질 수 없다는 사실을 아는 거죠. 운이 개입할 수도 있고 종교가 있으신 분들은 또 종교적인 보이지 않는 손이 개입할 수도 있겠죠. 어쨌든 이런 분들의 특징이 그래서 최선을 다했을 때는 결과를 내가 만드는 게 아니야라고 생각하게 되기 때문에 포기도 잘 할 줄 아세요. 최선을 다했을 때의 포기 최선을 다하지 않을 때의 포기는 도망치는 거거든요. 그런데 최선을 다했을 때의 포기는 내 자신의 가치를 인정해 주는 거죠. 살아가는 거죠. 과거에 내가 할 수 있는 만큼 다했다는 걸 내가 받아들이고 결과를 막게 1주하는 거예요. 이런 분들이 기적을 만드시더라고요. 그러니까 내가 뭔가 이렇게 성과를 만들 때 굉장히 겸손하죠. 
04:39
내가 만든 게 아니라는 거 아니 요런 어떤 공통점들이 저는 많이 보였었고 이제 구독자분들이 공부하시는 분들이 좀 많이 보고 계시지만 이 비단 공부에만 적용되는 게 아니라 삶의 다양한 영역에 적용되는 것 같애요. 요런 딱 돋보기를 끼고 보시면 주변에 야 저분 어떻게 저렇게 할까 하는 분들 보면은 오 맞네 이런 공통점이 있네 요런 것들 아마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지금 하나 긍정의 눈을 딱 탑재하고 하고 세상을 바라볼 수 있지 않을까? 나의 꿈을 이렇게 좀 더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이렇게 생각을 합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 도움이 꼭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윤규 변호사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아이윤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