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10'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9.02.10 :: 윈도우 업데이트하기
PC 사용팁/└Win10 2019. 2. 10. 15:39
728x90
반응형

윈도우 7이나 윈도우 8.1에서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할 때 ‘윈도우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기능은 사용자 시스템이 최신 상태인지 계속 확인하면서 필요한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자동으로 다운로드해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수동으로 업데이트 확인하기

윈도우는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지만 직접 윈도우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 창에서 [업데이트 및 복구] – [Windows 업데이트]를 선택하고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합니다.

 

 

 

업데이트해야 하는 사항이 있을 경우 해당 내용을 표시하고 자동으로 다운로드합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윈도우 디펜더의 정의 파일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설치 방법 선택하기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0이 마지막 윈도우가 될 것이라고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계속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윈도우 10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거나 기존 기능을 수정할 것입니다. 또한 외부의 악성 소프트웨어를 방어하는 윈도우 디펜더도 윈도우가 업데이트될 때 새로운 바이러스 정보와 해결책을 가져올 것이므로 윈도우 10에서는 ‘윈도우 업데이트’ 기능을 항상 켜놓아야 합니다.

[설정] 창에서 [업데이트 및 복구] – [Windows 업데이트]를 선택하고 오른쪽 목록에서 [고급 옵션]을 클릭합니다. [고급 옵션] 창에서 업데이트 설치 방법을 [자동(권장)]으로 선택해야 최신의 윈도우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Windows 업데이트 시 다른 Microsoft 제품 업데이트 검색]에 체크해야 윈도우 디펜더를 비롯해서 다양한 윈도우 앱의 기능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기록 보기

자동으로 설치되는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은 나중에 확인할 수 있도록 따로 관리됩니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 업데이트를 취소해야 할 경우에는 업데이트 파일을 제거하기도 합니다. [고급 옵션] 창에서 [업데이트 기록 보기]를 선택합니다. 가장 최근에 설치된 업데이트 파일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업데이트 파일들이 보이면 업데이트 날짜를 클릭하여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아이윤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