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사용팁/└Win7 2019. 2. 26. 20:33
728x90
반응형

SMART Utility.zip

 

Windows 7 전용 서비스 최적화 프로그램인 SMARTv2입니다.

일반 PC사용자에게 거의 필요가 없는 서비스를 전부 종료시켜주는 유틸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1. 시작하기 전에 시스템 복원을 비활성화 한 상태면 Create Restore Point Before Applying Changes를 체크하지 않고 진행해야합니다.

 

 

2. Choose Service Tweaks를 선택해서 Sage Tweaks, Moderate Tweaks, Advanced Tweaks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3. 선택후 Apply를 누르면 최적화가 됩니다.

 

4. 추가로 제어판->관리도구->서비스에서 다음 항목들을 "사용 안함"으로 설정합니다.

 

Workstation

 

Superfetch

 

Windows Image Acquisition(WIA)

 

Print spooler

 

 

참고로 복원은 기본값 선택후 적용하면 됩니다.

 

출처 : https://wooaos.tistory.com/2

728x90
반응형
posted by 아이윤맨
:
PC 사용팁/└Win10 2019. 2. 21. 18:06
728x90
반응형

OneDrive 앱을 이용하면 쉽게 원드라이브에 접속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의 컴퓨터를 사용할 때처럼 OneDrive 앱이 없는 상태에서 원드라이브에 접속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엣지나 기타 웹 브라우저로 원드라이브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사이트에 접속하기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윈도우 10에 로그인해서 사용중이면 작업 표시줄에 있는 ‘OneDrive’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고 [OneDrive.com으로 이동]을 선택합니다.

 

 

 

직접 웹 브라우저에서 접속할 수도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주소 표시줄에 『onedrive.live.com』을 입력한 후 를 누릅니다. 윈도우 10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사용하고 있으면 따로 로그인 창이 나타나지 않지만, 그렇지 않다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과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폴더는 파란색으로 표시되고 폴더에 포함되지 않은 파일들은 그 아래에 표시됩니다. 폴더명의 오른쪽에 있는 숫자는 폴더 안의 파일 개수로, 폴더를 클릭하면 폴더의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폴더 안의 파일들은 기본적으로 미리 보기 형태로 표시됩니다. 화면의 오른쪽 위에 있는 [자세히 보기] 단추()를 클릭하면 파일명과 함께 업로드한 날짜와 파일 크기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파일 내용 보기

원드라이브 사이트에는 MS 오피스 프로그램 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 컴퓨터에 오피스 프로그램이 없어도 파워포인트나 엑셀, 원노트 등으로 작성한 파일을 클릭하여 온라인에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원드라이브에서 파워포인트 파일 열기

원드라이브에 있는 웹 앱에서 열 수 없는 파일이면 파일을 클릭했을 때 파일을 열거나 저장할지 묻는 메시지 표시줄이 나타납니다. [열기]를 클릭하면 사용자 컴퓨터에 있는 연결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해당 내용이 표시됩니다.

 

 

 

파일 업로드하기

사용자 컴퓨터의 파일 탐색기에서 원드라이브 폴더에 파일을 추가하면 원드라이브 사이트와 동기화됩니다. 하지만 원드라이브 사이트에서 직접 파일을 업로드해서 연결된 컴퓨터와 동기화시킬 수 있습니다.

 

방법 1드래그해서 업로드하기

파일을 업로드할 원드라이브 폴더를 열고 파일 탐색기에서 브라우저 창으로 파일을 드래그합니다.

 

 

 

방법 2업로드 명령으로 업로드하기

원드라이브에서 파일을 업로드할 폴더를 열고 화면의 위쪽에 있는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열기]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업로드할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하여 원드라이브 사이트로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이렇게 업로드한 파일은 같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사용하는 데스크톱이나 태블릿 등과 함께 동기화됩니다.

 

 

 

파일 선택하기

원드라이브 사이트에서 파일을 삭제하거나 다운로드하려면 원하는 파일을 선택해야 합니다. 파일명 위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놓으면 파일 항목의 오른쪽 위에 가 표시되는데, 이 부분을 클릭해서 체크합니다. 이때 한꺼번에 두 개 이상의 파일을 선택하여 체크할 수도 있습니다. 파일을 선택했으면 삭제나 복사 등의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windows.funnycom.net/category/windows-10/%ec%9c%88%eb%8f%84%ec%9a%b0-10-%eb%98%91%eb%98%91%ed%95%98%ea%b2%8c-%ec%82%ac%ec%9a%a9%ed%95%98%ea%b8%b0/

728x90
반응형
posted by 아이윤맨
:
PC 사용팁/└Win10 2019. 2. 21. 17:59
728x90
반응형

원드라이브에 있는 파일은 데스크톱이나 태블릿, 스마트폰 등의 기기를 통해서 접속할 수도 있고 내용을 보거나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파워포인트나 엑셀과 MS 오피스 프로그램의 경우 파일 저장 옵션을 통해 쉽게 원드라이브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01편집중인 오피스 프로그램에서 곧바로 원드라이브로 저장하려면 [파일] 탭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고 [OneDrive]를 선택합니다. 원드라이브에 처음 저장한다면 오피스 프로그램과 원드라이브가 연결되지 않았을 것이므로 [Sign In]을 클릭합니다.

 

 

 

02로그인 화면이 나타나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과 암호를 차례대로 입력하고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03원드라이브에 연결되었으면 저장할 폴더를 선택하기 위해 [찾아보기]를 클릭합니다.

 

 

 

04[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상자가 나타나면서 원드라이브의 폴더가 표시되면 저장할 폴더로 이동하여 기존 파일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거나 파일 이름을 수정한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OneDrive’ 앱을 실행해서 원드라이브에 접속한 후 지정된 폴더에 방금 저장한 파일이 업로드되었는지 확인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아이윤맨
:
PC 사용팁/└Win10 2019. 2. 20. 21:18
728x90
반응형

파워포인트나 엑셀 등의 MS 오피스 프로그램은 유료로 구입해서 시스템에 설치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드라이브에서는 오피스 앱(Office App)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서 시스템에 오피스 프로그램이 없어도 온라인에서 오피스 파일을 만들고, 수정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01웹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onedrive.live.com’에 접속한 후 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엽니다. 화면의 맨 위에 있는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고 오피스 문서 유형을 선택합니다.

 

 

 

02웹 브라우저에 새 탭이 표시되면서 선택한 문서 유형에 맞는 앱이 열립니다.

 

 

 

03‘문서#’ 부분을 클릭하고 원하는 파일명으로 바꿉니다. 이때 # 기호는 사용자에 따라 달라지는 숫자를 나타냅니다.

 

 

 

04이 화면에서 내용을 입력하고 수정한 후 [닫기] 단추()를 클릭해서 앱을 종료합니다. 앱에는 [저장] 메뉴가 없고 앱에서 작성하는 대로 원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05원드라이브 화면으로 되돌아오면 앱에서 작성한 문서가 저장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아이윤맨
:
PC 사용팁/└Win10 2019. 2. 20. 20:43
728x90
반응형

윈도우10 에서는 이제 드라이버도 자동으로 잡아줍니다.

(오지랖은 이제 그만 해죠 ...)

이걸 최신버전으로 잡아주면 상관 없겠는데

서버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 버전이

사용자가 직접 설치한 버전보다 낮을 때,

낮은버전을 강제로 설치하는 문제가 있어서

자동설치를 막아야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드라이버 자동설치를 방지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시스템 속성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

고급 시스템 설정(시스템 속성) -> 하드웨어 -> 장치 설치 설정(S)

아니요

체크하고 변경 내용 저장

2. gpedit.msc 설정

gpedit 에 관한것은 이 글에서 소개한 바 있습니다.

이 방법이 현재 윈도우10 버전에서는 가장 확실합니다.

https://blog.naver.com/apxkf9/221218635099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요소 -> Windows 업데이트

Widows 업데이트에 드라이버를 포함하지 않음

더블클릭하고 구성되지 않음 에서 사용에 체크하고 확인

3. 레지스트리 설정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DriverSearching

SearchOrderConfig 값을 0으로 변경합니다.

4. 업데이트 중지

서비스 -> Windows Update 시작유형을 사용 안 함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WaaSMedicSvc Start 값을 4로 변경

5. 드라이버 설치

수동으로 최신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6. 재부팅

--------------------------------------------------------------------------------------------------------------------------------------------------------

윈도우 업데이트와 WaaSMedicSvc 는 시간이 지나면 부활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유지하는 방법은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https://blog.naver.com/apxkf9/221218556759

 

728x90
반응형
posted by 아이윤맨
:
PC 사용팁/└Win7 2019. 2. 20. 20:38
728x90
반응형

      

 

   

윈도우 최적화 중에서 가장 효과적인 것이 서비스 종료인 듯 싶습니다.

다음에 나열된 서비스들은 지금까지 찾아본 윈도우7에서 중지해도 되는 서비스들입니다.

물론 개개인의 컴퓨터 환경에 따라 틀려질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실행은 실행 창에서 services.msc 을 입력하시거나,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관리도구 - 서비스 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Certificate Propagation - 스마트 카드를 쓰시면 나두시고요 않쓰시면 끄시는게 좋습니다.
Fax - 말그대로 팩스입니다 팩스를 쓰시면 나두시고요 않쓰시면 끄시는게 좋습니다
Health Key and Certificate Management - 끄시는게 좋습니다
IKE and AuthIP IPsec Keying Modules - 끄시는게 좋습니다
Network Access Protection Agent - 끄시는게 좋습니다
PNRP Machine Name Publication Service - 끄시는게 좋습니다
Smart Card - 스마트 카드를 쓰시면 나두시고요 않쓰시면 끄시는게 좋습니다
Smart Card Removal Policy - 스마트 카드를 쓰시면 나두시고요 않쓰시면 끄시는게 좋습니다
Tablet PC Input Service - 타블렛을 않쓰신다면 끄시는게 좋습니다
Windows CardSpace - 카드스페이스를 않쓰신다면 끄시는게 좋습니다
Windows Connect Now Config Registrar - 끄시는게 좋습니다
Windows Error Reporting Service - '에러를 MS에 보내기' 라는 창이 뜨는게 싫으시면 끄시는게 좋습니다
Windows Media Center Receiver Service - 윈도우 미디어 센터를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끄시는게 좋습니다
Windows Media Center Scheduler Service - 윈도우 미디어 센터를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끄시는게 좋습니다
Windows Media Player Network Sharing Service - 끄시는게 좋습니다
Windows Search - 끄시는게 좋습니다


출처 - http://blog.naver.com/choo_co/70072227414

 

 

Diagnostic Policy Service
Diagnostic Service Host
Diagnostic System Host
Distributed Link Tracking Client
Function Discovery Provider Host
(홈그룹 이용 시 수정하지 말 것.)
Function Discovery Resource Publication (홈그룹 이용 시 수정하지 말 것.)
HomeGroup Listener (홈그룹 이용 시 수정하지 말 것.)
HomeGroup Provider (홈그룹 이용 시 수정하지 말 것.)
Human Interface Device Access
Offline Files
Peer Name Resolution Protocol
Peer Networking Grouping
Peer Networking Identity Manager

Print Spooler (프린터 사용하시면 수정 하지 말것.)
Program Compatibillty Assistant Service
Security Center
Superfetch
(시스템에 따라 ssd 사용자라면 꺼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Superfetch(슈퍼패치)' 로 검색하세요.)
Windows Connet Now - Config Register
Windows Defender
Windows Media Player Network Sharing Service
Windows Search


출처 - http://blog.naver.com/ddaah/80122163321


 

 

Adaptive Brightness
모니터에서 주변 광을 체크하여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이 있는 제품에서만 필요함.

BitLocker Drive Encryption Service
기밀이 필요한 업무용 시스템이 아니라면 HDD 암호화 기술은 의미가 없으니 꺼줍니다.

Bluetooth Support Service
블루투스 장치와의 통신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꺼줍니다.

Fax
PC를 통신 팩스의 송수신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꺼줍니다.    
Print Spooler
나중에 프린터하기 위해서 프린트 내용을 메모리에 옮기는 기능으로 많은 양의 문서를 프린트하는게 아니라면 꺼줍니다.
Remote Registry
원격지원 시에 상대방이 내 PC의 시스템 레지스트리 변경을 허용하는 것으로.. 꺼줍니다.
Telephony
내장 모뎀을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꺼줍니다.
Windows Biometric Service **          
인식 하드웨어에 관련된 것으로 지문인식으로 로그인하는 기능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꺼줍니다.

Windows Defender
사용자의 허락없이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것을 막는 기능으로 바이러스백신이 설치되어 있다면 꺼줍니다.
Windows Error Reporting Service
오류 발생시 MS에 보고를 하는 기능으로,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꺼줍니다. 
Windows Media Center Receiver Service
TV수신 카드가 없거나 FM라디오를 지원하는 장치가 없다면 꺼줍니다.
Windows Media Center Scheduler Service
TV수신 카드가 없다면 꺼줍니다.

Windows Media Player Network Sharing Service
미디어 플레이용 컨텐츠를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다른 기기와 공유하는 기능으로 꺼줍니다..
WLAN AutoConfig **
무선랜 관련 기능으로 무선랜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꺼줍니다. (넷북이나 무선랜을 지원하는 노트북 등에서는 그냥 둡니다)


출처 - http://blog.naver.com/baljern?Redirect=Log&logNo=140110226305

 

 

 

1. Bluetooth Support Service, BshelpCS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사용할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 스칠이 특성상 블루투스와 무선렌을 동시에 사용하는데 해당 서비스를 종료할시 무선렌만 작동합니다. 둘다 종료할시 블루투스가 검색 및 사용 둘다 작동을 안합니다. 블루투스를 안쓰시거나 자주 안쓰시는 분들은 끄시는편이 좋습니다. 배터리 절약에 도움을 줍니다.

 

2. Certificate Propagation
스마트카드 관련입니다. 스칠이에서 쓸일 90%이상 없다고 봅니다. 사용안함 추천 (추가 : 만약 와이브로같은 기기를 사용하신다면 사용하셔야 합니다. 유심카드가 스마트카드 형식이라 인식할떄 필요합니다)

 

3. Computer Browser
네트워크 상에서 공유 PC들이 표시되고 스칠이를 공유리스트에 올립니다. 사실 네트워크 접속해서 하시는분들이 보면 쓰잘대기 없습니다. 그냥 아이피로 접속합시다.

 

4. Diagnostic Policy Service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했을때 진단 정책서비스를 실행합니다. PC에 아무런 문제가 없으면 필요없고
사실 문제 있을때 저걸로 문제가 해결되는일도 드뭅니다.

 

5. Internet Connection Sharing (ICS)
네트워크 보안 관련 서비스입니다. 스칠이는 네트워크랑 그다지 친하지도 않습니다.

 

6. IPsec Policy Agent
역시 네트워크 보안 관련 서비스입니다. 원격으로 방화벽을 컨트롤하거나 기타 도구를 사용시 쓰는데 큰 쓸모는 없습니다.

 

7. Net.Tcp Port Sharing Service
net.tcp 프로토콜로 TCP포트를 공유한다는데 그냥 TCP/IP만 씁시다.

 

8. Offline Files
오프라인 처리되고 있는 파일에 대한 유지 보수를 하는 서비스 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뭔가 있어보이는데 사실 필요없습니다. 버립시다.

 

9. Portable Device Enumerator Service
USB나 SD메모리등에 있는 음악이나 동영상을 강제 동기화 시킵니다. USB나 SD메모리에 있는 음악 영상을 강제 동기화 시킬 필요 자체가 스칠이엔 없습니다.

 

10. Print Spooler
프린터에 메모리로드되어 사용가능하도록 합니다. 스칠이로 프린터를 자주 연결하시는분만 사용하세요. 사실 스칠이로 출력할일이 그다지 많지 않으므로 대다수는 사용안함으로 두시길 추천하겠습니다.

 

11. Remote Desktop Configuration, Remote Desktop Service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입니다. 리소스 은근히 많이 먹는 서비스입니다. 두개다 사용안함으로 두시다가 종종 원격컨트롤 작업이 필요하실때 서비스를 실행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2. Remote Registry
원격컴퓨터가 스칠이에 접속해서 레지스트리를 편집할수 있도록 합니다. 스칠이에 원격으로 붙을일도 더군다나 붙어서 레지스트리를 편집할일은 99%없다고 봐도 되므로 사용안함으로 변경합니다.

 

13. Routing and Remote Access
별다른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라우팅 서비스를 제공해주는건데 스칠이 쓸일 없습니다.

 

14. Smart Card
스마트카드 관련입니다. 별다른 설명안붙이겠습니다. (추가 : 와이브로 기기를 사용하신다면 사용함으로 두세요.)

 

15. Windows Firewall
윈도우 방화벽을 가동합니다. 리소스 많이 먹는 주범중 하나입니다. 무선인터넷이나 기타 서비스를 자주사용하시는분들은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허나 관리만 잘해주면 쓰실 필요없습니다. 바이러스나 기타 위험으로부터 자신이 PC를 좀 관리하실줄 안다면 과감하게 사용안함을 선택합니다.

 

16. Windows Installer
윈도우 인스톨러(*.msi)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할때 종종 필요합니다만, 스칠이는 셋팅이 끝난뒤엔 그다지 뭔가 설치할일도 없고 (주력은 인터넷, 간단한 게임, 동영상 등이기 때문에) 모든 설치프로그램이 전부 윈도우 인스톨러로 가동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보든 셋팅이 끝난 스칠이는 서비스를 사용안함으로 바꿔두시길 추천합니다.

 

17. Windows Update
윈도우를 항상 최신으로 관리해줍니다. 보안패치나 호환성 패치 이것저것 자주 설치 되는데 설치되면 될수록 스칠이가 많이 힘겨워 합니다. 특히 보안패치는 스칠이 특성상 별 도움이 안되는일이 다반사이므로 하실필요 없습니다. 스칠이 셋팅을 하실때 업데이트에 뜬 리스트를 보시고 호환성이나 버그관련 업데이트만 하신뒤에 사용안함으로 바꾸시고 봉인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가 Windows7 UM Tiny 버전의 서비스 중지 목록입니다. 이미 어느정도 최적화가 되어있는 OS이기 때문에 저 리스트에 없는 서비스 리스트가 있으실수도 있습니다. 저 위에 없더라도 아래 서비스가 있으시면 잘 살펴보시고 사용안함으로 변경하시길 추천합니다.

 

Function Discovery Provider Host (함수 호스트 관련, 별필요없음)
Function Discovery Resource Publication (함수 호스트 관련, 별필요없음)
Program Compatibility Assistant Service (프로그램 호환성 변경을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 거의 필요없음, 본인은 쓴적없음)
Security Center (PC 안정성 점검, 별필요 없음, 종료시 알림 메시지가 뜨는데 우측하단 시계에서 우클릭 속성메뉴에서 없앰)
SoftWare Protection (프로그램 보호라는 명분으로 윈도우 인증을 보호하는 서비스, 큰 필요없음)
Windows Defender (악성코드 방지 서비스, 악성코드 검사 유틸리티로 검사하면됨, 필요없음)
Windows Error Reporting Service (에러 발생시 MS에 보고하는 서비스, 필요없음)
Windows Media Player Network Sharing Service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리스트를 네트워크로 공유하는 서비스, 필요없음)

 

출처 -  http://cafe.naver.com/vilivmania/144555

 

 

728x90
반응형
posted by 아이윤맨
:
PC 사용팁/└Win10 2019. 2. 20. 20:35
728x90
반응형

1부에서 기본적인 서비스들만 중지했다면

이 단계는 당분간 GameDVR 및 브로드캐스트 사용자 서비스_2f952

만 중지하고 건너뛰어야 할 거 같습니다.

알려진 문제로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할 수 없음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 시작화면이 먹통이 되는 문제 등이 있었습니다.

주의사항을 충분히 숙지했다면, 1부에 이어서

서비스 정리 2부를 시작하겠습니다.

GameDVR 및 브로드캐스트 사용자 서비스_2f952

Contact Data_xxxxx (수동)

DNS Client (자동-트리거 시작)

MessagingService_xxxxx (수동)

User Data Access_xxxxx

User Data Storage_xxxxx

Windows 푸시 알림 사용자 서비스_xxxxx

WinHTTP Web Proxy Auto-Discovery Service

연결된 디바이스 플랫폼 사용자 서비스_xxxxx

호스트 동기화_xxxxx

해당 서비스들은 서비스 목록에서

시작유형 제어를 할 수 없습니다.

1. 레지스트리 편집기

그렇다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고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

각각의 서비스에 해당하는 폴더에 들어가서

2또는 3으로 설정되어 있을

Start 값을 4로 변경해 줍니다.

2. GameDVR 및 브로드캐스트 사용자 서비스_xxxxx

BcastDVRUserService

BcastDVRUserService_xxxxx

3. Contact Data_xxxxx

PimIndexMaintenanceSvc

PimIndexMaintenanceSvc_xxxxx

4. DNS Client

Dnscache

5. MessagingService_xxxxx

MessagingService

MessagingService_xxxxx

6. User Data Access_xxxxx

UserDataSvc

UserDataSvc_xxxxx

7. User Data Storage_xxxxx

UnistoreSvc

UnistoreSvc_xxxxx

8. Windows 푸시 알림 사용자 서비스_xxxxx

WpnUserService

WpnUserService_xxxxx

9. WinHTTP Web Proxy Auto-Discovery Service

WinHttpAutoProxySvc

10. 연결된 디바이스 플랫폼 사용자 서비스_xxxxx

CDPSvc

CDPUserSvc

CDPUserSvc_xxxxx

11. 호스트 동기화_xxxxx

OneSyncSvc

OneSyncSvc_xxxxx

------------------------------------------------------------------------------------------------------------------------------------------------

이렇게 해서 윈도우10 서비스 정리 1부와 2부가 모두 끝이 났습니다.

버전업이 될 수록 중지했을 때 문제가 되는 서비스들이 점점 많아지는 느낌입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아이윤맨
:
PC 사용팁/└Win10 2019. 2. 20. 20:34
728x90
반응형

윈도우 운영체제는 많은 서비스들을 기반으로

돌아갑니다. 그 중에는 불필요한 서비스도 많이 있습니다.

작업 관리자 서비스 탭에서 아무 서비스를 우클릭하고

서비스로 열기를 클릭하면 서비스 목록으로 이동합니다.

서비스를 중지하면 해당 기능은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중지한 서비스가 빌드 버전업을 했을 때, 이전 빌드에서 문제 없었을지라도

새로운 빌드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해당 내용은 최신 빌드 버전에 따라 계속 변경됩니다.

심지어 버전에 따라 기본값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문제가 생겼을시 되돌릴 수 있도록 기본값을 적어 두었습니다.

1. 기본 설정

윈도우 대부분의 기능은 사용하면서 최적화 하는 설정입니다.

괄호는 기본값이고 다음 목록들을 '사용 안 함' 으로 둡니다.

Downloaded Maps Manager (자동 - 지연된 시작)

Geolocation Service (수동 - 트리거 시작)

IP Helper (자동 / 실행 중)

Phone Service (수동 - 트리거 시작)

Sensor Service (수동 - 트리거 시작)

Superfetch (자동) => 최근 SysMain 으로 이름이 변경됨

Windows Biometric Service (수동 - 트리거 시작)

Windows Serch (자동)

기본 인증 ( 자동)

데이터 사용량 (자동)

2. 정밀한 설정

많은 기능을 포기하고 자원을 절약하는 설정입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괄호는 기본값이고 다음 목록들을 '사용 안 함' 으로 둡니다.

COM+ Event System

Connected User Experiences and Telemetry : 자동

Diagnostic Policy Service (자동)

Distributed Link Tracking Client (자동)

dmwappushsvc (수동 - 트리거 시작)

Downloaded Maps Manager (자동 - 지연된 시작)

Geolocation Service (수동 - 트리거 시작)

IP Helper (자동)

Microsoft (R) 진단 허브 표준 수집기 서비스 (수동)

Net.Tcp Port Sharing Service (사용 안 함)

Phone Service (수동 - 트리거 시작)

Print Spooler (자동) => 프린터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Remote Registry (사용 안 함)

Routing and Remote Access (사용 안 함)

Sensor Service (수동 - 트리거 시작)

Server (자동)

Shared PC Account Manager (사용 안 함)

Smart Card (수동 - 트리거 시작)

SSDP Discovery

Superfetch (자동) => 최근 SysMain 으로 이름이 변경됨

TCP/IP NetBIOS Helper (수동 - 트리거 시작)

Touch Keyboard and Handwriting Panel Service (수동 - 트리거 시작) => 타블렛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Windows Biometric Service (수동 - 트리거 시작)

Windows Image Acquisition (WIA) (수동)

Windows Serch (자동)

Windows 참가자 서비스 (수동 - 트리거 시작)

Windows 카메라 프레임 서버 (수동- 트리거 시작)

Workstation (자동)

결제 및 NFC/SE 관리자 (수동 - 트리거 시작)

기본 인증 ( 자동 )

데이터 사용량 (자동)

--------------------------------------------------------------------------------------------------------------------------------------------------------

많은 서비스를 비활성화 시켰지만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여기까지만 적은 이유는 해당 항목들이 서비스 목록에서 시작유형이 수정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서비스 목록에서 중단 및 시작유형 수정이 불가하고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야만 중단할 수 있는 서비스들은 2부에서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https://blog.naver.com/apxkf9/221216917508

728x90
반응형
posted by 아이윤맨
:
PC 사용팁/└Win10 2019. 2. 18. 21:37
728x90
반응형

윈도우 10에서는 사용자가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설치할 때부터 기본적인 보안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보안이나 유지 관리에 대한 알림 사항이 있을 때는 알림 센터를 통해 즉시 사용자에게 알려주어 대처할 수 있게 합니다.

 

알림 센터에서 메시지 확인하기

작업 표시줄에 있는 ‘알림 센터’ 아이콘()을 클릭하면 화면의 오른쪽에 알림 센터가 표시됩니다. 보안이나 유지 관리에 대한 안내 경고 메시지가 있으면 ‘보안 및 유지 관리’에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메시지가 있을 경우 해당 부분을 클릭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드라이브를 다시 연결하라고 알려주는 알림 센터

제어판에서 보안 및 유지 관리 설정하기

[시작] 단추()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고 [제어판]을 선택하여 제어판을 연 후 [시스템 및 보안] – [보안 및 유지 관리]를 선택하면 보안 정보와 유지 관리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크게 ‘보안’ 섹션과 ‘유지 관리’ 섹션이 있는데, 각 섹션명의 오른쪽에 있는  단추를 클릭하면 관련된 섹션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보안’ 섹션

‘보안’ 섹션에서는 관리 센터에서 계속 모니터링하면서 문제가 생겼을 때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1네트워크 방화벽 : 인터넷이나 네트워크를 통해 들어오는 정보를 확인하여 차단하거나 방화벽을 통과시킵니다. 윈도우 방화벽을 설정하려면 508쪽을 참고하세요.

2바이러스 방지 : 바이러스 방지 소프트웨어를 통해 바이러스나 기타 위험한 프로그램으로부터 컴퓨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서는 기본적으로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를 사용하는데, 윈도우 디펜더의 설정에 대해서는 510쪽을 참고하세요.

3스파이웨어 및 사용자 동의 없이 설치된 소프트웨어 방지 : 스파이웨어나 바이러스와 같은 악성 소프트웨어가 컴퓨터를 감염시키지 않도록 방지할 수 있습니다.

4인터넷 보안 설정 :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의 보안 설정 상태를 보여줍니다.

5사용자 계정 컨트롤 : 사용자 계정을 적절히 제한해서 사용자의 컴퓨터를 손상시키거나 위험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기 전에 사용자 권한을 요구하도록 합니다.

6Windows SmartScreen : 다운로드한 파일이 수상하거나 신뢰도를 알 수 없을 경우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여 시스템을 보호합니다.

7Microsoft 계정 : 윈도우 10에서 사용중인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의 상태를 알려줍니다.

 

‘유지 관리’ 섹션

‘유지 관리’ 섹션에서는 시스템이 어떻게 유지되고 있는지, 문제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해결하는지에 대해 알려줍니다.

 

 

 

1문제 보고서에 대한 해결 방법 확인 : 문제가 발생했을 때의 해결 방법을 설정합니다. [안정성 기록 보기]를 선택하면 시스템이 얼마나 안전한지 1에서 10까지의 숫자로 표시한 보고서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날짜별로 시스템의 문제가 기록되어 있으므로 특정 날짜를 선택하여 그 날에 발생한 시스템의 문제와 해결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안정성과 문제 상태를 보여주는 보고서

2자동 유지 관리 :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 동안 윈도우에서 자동으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거나 보안 검사, 시스템 진단 등의 작업을 하도록 설정합니다. [유지 관리 설정 변경]을 선택하면 유지 관리할 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시간에 컴퓨터가 사용중이거나 꺼져 있으면 다음 날부터 유지 관리가 시작되고 컴퓨터가 절전 모드이면 절전 모드가 해제되면서 유지 관리가 시작됩니다.

3홈 그룹 : 홈 그룹에 연결되었는지 확인하고 연결되었으면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합니다. 아직 홈 그룹에 연결하지 않았으면 [지금 연결]을 선택해 즉시 홈 그룹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4파일 히스토리 : 파일이 손상되었을 경우를 대비하여 ‘파일 히스토리’ 기능을 사용하는지와 상태를 확인합니다. 파일 히스토리에 대해서는 458쪽을 참고하세요.

5드라이브 상태 :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의 파일 시스템이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합니다.

6장치 소프트웨어 : 장치를 사용하기 위해 별도의 소프트웨어가 필요한지 확인합니다.

 

 

출처 : http://windows.funnycom.net/category/windows-10/%ec%9c%88%eb%8f%84%ec%9a%b0-10-%eb%98%91%eb%98%91%ed%95%98%ea%b2%8c-%ec%82%ac%ec%9a%a9%ed%95%98%ea%b8%b0/

728x90
반응형
posted by 아이윤맨
:
PC 사용팁/└Win10 2019. 2. 18. 21:30
728x90
반응형

방화벽이란, 인터넷이나 네트워크와 사용자 컴퓨터 사이에 벽을 만들어 바이러스나 악성 프로그램이 들어오지 않게 하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방화벽이 설치되면 인터넷이나 시스템에서 낯선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마다 보안 경고 창이 나타나서 프로그램을 설치할 것인지 사용자가 선택하게 하므로 안전하게 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방화벽의 상태 확인 및 설정하기

제어판에서 [시스템 및 보안]-[Windows 방화벽]을 선택하면 현재 시스템의 방화벽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초록색으로 표시되면 안전하다는 의미입니다. 윈도우 10에서는 기본적으로 윈도우 방화벽을 사용하도록 설정되어 있지만 상황에 따라 방화벽 설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Windows 방화벽] 창의 왼쪽 목록에서 [Windows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를 선택하여 방화벽을 설정합니다.

 

 

 

‘개인 네트워크 설정’과 ‘공용 네트워크 설정’에서 [Windows 방화벽이 새 앱을 차단할 때 알림]에 모두 체크합니다.

 

 

1Windows 방화벽 사용 :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고 방화벽을 통과하는 대부분의 앱이 차단됩니다. 이 경우에는 화면에 표시되므로 차단된 앱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차단하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a허용되는 앱 목록에 있는 연결을 포함하여 모든 들어오는 연결 차단 : 컴퓨터를 강력하게 보호해야 하거나 모든 통신을 차단시킬 때 체크합니다.

bWindows 방화벽이 새 앱을 차단할 때 알림 : 윈도우 방화벽이 새 프로그램을 차단하면 알림 메시지 창이 나타나면서 사용자가 원할 경우 차단하지 않게 설정하도록 도와줍니다.

2Windows 방화벽 사용 안 함(권장하지 않음) : 윈도우 방화벽 외에 다른 방화벽을 사용할 경우 이 항목에 체크하여 윈도우 방화벽을 해제합니다. 다른 대비 없이 윈도우 방화벽을 해제하면 해커나 악성 소프트웨어에 무방비로 노출됩니다.

 

방화벽 때문에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을 경우

기본적으로 윈도우 방화벽은 대부분의 앱을 차단해서 컴퓨터 보안을 유지하지만, 방화벽을 통해서 외부와 통신해야 하는 앱도 있습니다. 일부 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방화벽을 통해 통신할 수 있도록 사용자에게 요청하지만, 방화벽 때문에 앱을 실행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는 직접 사용자가 다음과 같이 방화벽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Windows 방화벽] 창의 왼쪽 목록에서 [Windows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을 선택합니다.

 

 

 

[허용되는 앱] 창이 열리면 ‘허용되는 앱 및 기능’의 오른쪽에 있는 두 개의 체크박스를 이용하여 개인 네트워크와 공용 네트워크에서의 허용 여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앱에 따라 개인 네트워크와 공용 네트워크에서 모두 허용되거나 둘 중 하나의 네트워크에서만 허용됩니다. 양쪽 모두에 체크되어 있지 않다면 차단된 것이므로 필요에 따라 체크를 해제합니다.

 

 

 

출처 : http://windows.funnycom.net/category/windows-10/%ec%9c%88%eb%8f%84%ec%9a%b0-10-%eb%98%91%eb%98%91%ed%95%98%ea%b2%8c-%ec%82%ac%ec%9a%a9%ed%95%98%ea%b8%b0/

728x90
반응형
posted by 아이윤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