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사용팁/└Win10 2019. 2. 18. 21:30
728x90
반응형

방화벽이란, 인터넷이나 네트워크와 사용자 컴퓨터 사이에 벽을 만들어 바이러스나 악성 프로그램이 들어오지 않게 하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방화벽이 설치되면 인터넷이나 시스템에서 낯선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마다 보안 경고 창이 나타나서 프로그램을 설치할 것인지 사용자가 선택하게 하므로 안전하게 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방화벽의 상태 확인 및 설정하기

제어판에서 [시스템 및 보안]-[Windows 방화벽]을 선택하면 현재 시스템의 방화벽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초록색으로 표시되면 안전하다는 의미입니다. 윈도우 10에서는 기본적으로 윈도우 방화벽을 사용하도록 설정되어 있지만 상황에 따라 방화벽 설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Windows 방화벽] 창의 왼쪽 목록에서 [Windows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를 선택하여 방화벽을 설정합니다.

 

 

 

‘개인 네트워크 설정’과 ‘공용 네트워크 설정’에서 [Windows 방화벽이 새 앱을 차단할 때 알림]에 모두 체크합니다.

 

 

1Windows 방화벽 사용 :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고 방화벽을 통과하는 대부분의 앱이 차단됩니다. 이 경우에는 화면에 표시되므로 차단된 앱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차단하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a허용되는 앱 목록에 있는 연결을 포함하여 모든 들어오는 연결 차단 : 컴퓨터를 강력하게 보호해야 하거나 모든 통신을 차단시킬 때 체크합니다.

bWindows 방화벽이 새 앱을 차단할 때 알림 : 윈도우 방화벽이 새 프로그램을 차단하면 알림 메시지 창이 나타나면서 사용자가 원할 경우 차단하지 않게 설정하도록 도와줍니다.

2Windows 방화벽 사용 안 함(권장하지 않음) : 윈도우 방화벽 외에 다른 방화벽을 사용할 경우 이 항목에 체크하여 윈도우 방화벽을 해제합니다. 다른 대비 없이 윈도우 방화벽을 해제하면 해커나 악성 소프트웨어에 무방비로 노출됩니다.

 

방화벽 때문에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을 경우

기본적으로 윈도우 방화벽은 대부분의 앱을 차단해서 컴퓨터 보안을 유지하지만, 방화벽을 통해서 외부와 통신해야 하는 앱도 있습니다. 일부 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방화벽을 통해 통신할 수 있도록 사용자에게 요청하지만, 방화벽 때문에 앱을 실행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는 직접 사용자가 다음과 같이 방화벽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Windows 방화벽] 창의 왼쪽 목록에서 [Windows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을 선택합니다.

 

 

 

[허용되는 앱] 창이 열리면 ‘허용되는 앱 및 기능’의 오른쪽에 있는 두 개의 체크박스를 이용하여 개인 네트워크와 공용 네트워크에서의 허용 여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앱에 따라 개인 네트워크와 공용 네트워크에서 모두 허용되거나 둘 중 하나의 네트워크에서만 허용됩니다. 양쪽 모두에 체크되어 있지 않다면 차단된 것이므로 필요에 따라 체크를 해제합니다.

 

 

 

출처 : http://windows.funnycom.net/category/windows-10/%ec%9c%88%eb%8f%84%ec%9a%b0-10-%eb%98%91%eb%98%91%ed%95%98%ea%b2%8c-%ec%82%ac%ec%9a%a9%ed%95%98%ea%b8%b0/

728x90
반응형
posted by 아이윤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