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25'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9.01.25 :: 삼성 모니터 화면에 케이블연결 확인 메시지
PC 일반적증상 2019. 1. 25. 15:58
728x90
반응형

예상 원인

컴퓨터와 연결하는 케이블 빠졌거나 입력신호가 다른 곳으로 변경된 사항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컴퓨터와 연결하는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었는지 확인하셨나요?

2단계소스버튼을 눌러 다시 한 번 신호검색을 하셨나요?

3단계종료 후에 컴퓨터를 먼저 켜고 2-3초 후에 모니터를 켜 주셨나요?

  • 마찬가지로 동일증상이 계속 발생하나요?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정상화면이 출력된다면 신호타이밍의 문제였습니다.

    신호타이밍 문제 확인

조치 방법

신호케이블 재연결 확인

컴퓨터와 연결하는 케이블이 분리되어 있으면 '케이블 연결 확인'이라는 메시지가 출력이 됩니다. 신호케이블이 분리되어 있으면 다시 연결을 해주십시오.

소스버튼 눌러 신호검색

아날로그와 디지털 신호, 둘 다 받을 수 있는 모니터인 경우에는 소스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아날로그 / 디지털 신호를 다시 검색합니다.
이것은 둘중에 실제 케이블이 연결된 신호를 다시 감지하여 정상화면이 출력되도록 합니다.

 

 

흰색 : 디지털신호 DVI 포트
파란색 : 아날로그신호 D-SUB 포트

엔터키 모양 소스버튼 (화면전환)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3단계로 넘어가십시오

신호타이밍 문제 확인

컴퓨터와 모니터를 완전히 종료합니다. 이후 컴퓨터를 먼저 키고 3초~5초 후에 모니터의 전원을 켭니다. 그래픽카드의 특성에 따라 일정시간 동안만 신호를 보내 주고, 이후에는 신호가 끊어지는 경우가 있어 처음부터 다시 위와 같은 단계를 밟으면 정상화면이 출력이 됩니다. 위와 같은 확인을 했는데도 증상이 해결이 안 된다면 다른 컴퓨터나 노트북에 연결해서 테스트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모니터 문제인 경우라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출처 : https://www.samsungsvc.co.kr/online/diagnosisView.do?node_Id=NODE0000136545

728x90
반응형
posted by 아이윤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