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12'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9.01.12 ::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iso 파일 포함
PC 사용팁/└Win10 2019. 1. 12. 11:47
728x90
반응형

부팅디스크를 만들려면 반드시 윈도우10 iso 파일이 있어야한다.

이 iso 파일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해 받아야한다.

usb에 iso 파일을 구울 때 필요한 툴(rufus)은 아래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Rufus 3.4 (1 MB)

다운받고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https://www.microsoft.com/en-us/software-download/windows10

 

 

 

접속한 후 Download tool now 버튼을 눌러 MediaCreationTool 설치파일을 받고 설치한다.

 

 

관련통지 및 사용조건에서 동의를 선택한다.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USB 플래시 드라이브, DVD 또는 ISO 파일) 만들기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른다.

 

 

이 PC에 권장 옵션 사용을 체크하고 다음을 누른다.

 

 

ISO파일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른다.

 

 

그러면 윈도우10 다운로드 중이라는 화면이 나온다. 진행률이 100%면 다 된것이다.

 

다 됐으면 usb 용량이 3기가이상 되는것을 usb포트에 꽃고 포맷을 한다.

 

 

 

내 컴퓨터->추가된 이동식 디스크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버튼->포맷->시작을 눌러서 usb포맷을 한다. 포맷은 안해도 괜찮지만 아까 내려받은 rufus툴로 포맷할거 시간도 절약하고 좋다. :)

 

 

 

usb 포맷을 모두 했으면 rufus툴을 실행한다. 그리고 위와 같은 문구가 뜨면 아니오를 선택한다.

 

 

부트 선택에서 디스크 또는 ISO 이미지를 선택하고 오른쪽에 선택을 누른다.

 

 

그리고 ISO 파일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온다. 확인을 누른다.

 

 

그러면 위와 같이 usb에 iso파일을 굽는 작업이 진행된다. 초록색바가 끝까지 채워지면 다 끝난것이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아이윤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