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사용팁/└Win10 2019. 2. 18. 21:37
728x90
반응형

윈도우 10에서는 사용자가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설치할 때부터 기본적인 보안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보안이나 유지 관리에 대한 알림 사항이 있을 때는 알림 센터를 통해 즉시 사용자에게 알려주어 대처할 수 있게 합니다.

 

알림 센터에서 메시지 확인하기

작업 표시줄에 있는 ‘알림 센터’ 아이콘()을 클릭하면 화면의 오른쪽에 알림 센터가 표시됩니다. 보안이나 유지 관리에 대한 안내 경고 메시지가 있으면 ‘보안 및 유지 관리’에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메시지가 있을 경우 해당 부분을 클릭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드라이브를 다시 연결하라고 알려주는 알림 센터

제어판에서 보안 및 유지 관리 설정하기

[시작] 단추()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고 [제어판]을 선택하여 제어판을 연 후 [시스템 및 보안] – [보안 및 유지 관리]를 선택하면 보안 정보와 유지 관리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크게 ‘보안’ 섹션과 ‘유지 관리’ 섹션이 있는데, 각 섹션명의 오른쪽에 있는  단추를 클릭하면 관련된 섹션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보안’ 섹션

‘보안’ 섹션에서는 관리 센터에서 계속 모니터링하면서 문제가 생겼을 때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1네트워크 방화벽 : 인터넷이나 네트워크를 통해 들어오는 정보를 확인하여 차단하거나 방화벽을 통과시킵니다. 윈도우 방화벽을 설정하려면 508쪽을 참고하세요.

2바이러스 방지 : 바이러스 방지 소프트웨어를 통해 바이러스나 기타 위험한 프로그램으로부터 컴퓨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서는 기본적으로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를 사용하는데, 윈도우 디펜더의 설정에 대해서는 510쪽을 참고하세요.

3스파이웨어 및 사용자 동의 없이 설치된 소프트웨어 방지 : 스파이웨어나 바이러스와 같은 악성 소프트웨어가 컴퓨터를 감염시키지 않도록 방지할 수 있습니다.

4인터넷 보안 설정 :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의 보안 설정 상태를 보여줍니다.

5사용자 계정 컨트롤 : 사용자 계정을 적절히 제한해서 사용자의 컴퓨터를 손상시키거나 위험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기 전에 사용자 권한을 요구하도록 합니다.

6Windows SmartScreen : 다운로드한 파일이 수상하거나 신뢰도를 알 수 없을 경우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여 시스템을 보호합니다.

7Microsoft 계정 : 윈도우 10에서 사용중인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의 상태를 알려줍니다.

 

‘유지 관리’ 섹션

‘유지 관리’ 섹션에서는 시스템이 어떻게 유지되고 있는지, 문제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해결하는지에 대해 알려줍니다.

 

 

 

1문제 보고서에 대한 해결 방법 확인 : 문제가 발생했을 때의 해결 방법을 설정합니다. [안정성 기록 보기]를 선택하면 시스템이 얼마나 안전한지 1에서 10까지의 숫자로 표시한 보고서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날짜별로 시스템의 문제가 기록되어 있으므로 특정 날짜를 선택하여 그 날에 발생한 시스템의 문제와 해결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안정성과 문제 상태를 보여주는 보고서

2자동 유지 관리 :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 동안 윈도우에서 자동으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거나 보안 검사, 시스템 진단 등의 작업을 하도록 설정합니다. [유지 관리 설정 변경]을 선택하면 유지 관리할 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시간에 컴퓨터가 사용중이거나 꺼져 있으면 다음 날부터 유지 관리가 시작되고 컴퓨터가 절전 모드이면 절전 모드가 해제되면서 유지 관리가 시작됩니다.

3홈 그룹 : 홈 그룹에 연결되었는지 확인하고 연결되었으면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합니다. 아직 홈 그룹에 연결하지 않았으면 [지금 연결]을 선택해 즉시 홈 그룹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4파일 히스토리 : 파일이 손상되었을 경우를 대비하여 ‘파일 히스토리’ 기능을 사용하는지와 상태를 확인합니다. 파일 히스토리에 대해서는 458쪽을 참고하세요.

5드라이브 상태 :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의 파일 시스템이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합니다.

6장치 소프트웨어 : 장치를 사용하기 위해 별도의 소프트웨어가 필요한지 확인합니다.

 

 

출처 : http://windows.funnycom.net/category/windows-10/%ec%9c%88%eb%8f%84%ec%9a%b0-10-%eb%98%91%eb%98%91%ed%95%98%ea%b2%8c-%ec%82%ac%ec%9a%a9%ed%95%98%ea%b8%b0/

728x90
반응형
posted by 아이윤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