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사용팁/└Win10 2019. 2. 21. 18:06
728x90
반응형

OneDrive 앱을 이용하면 쉽게 원드라이브에 접속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의 컴퓨터를 사용할 때처럼 OneDrive 앱이 없는 상태에서 원드라이브에 접속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엣지나 기타 웹 브라우저로 원드라이브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사이트에 접속하기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윈도우 10에 로그인해서 사용중이면 작업 표시줄에 있는 ‘OneDrive’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고 [OneDrive.com으로 이동]을 선택합니다.

 

 

 

직접 웹 브라우저에서 접속할 수도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주소 표시줄에 『onedrive.live.com』을 입력한 후 를 누릅니다. 윈도우 10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사용하고 있으면 따로 로그인 창이 나타나지 않지만, 그렇지 않다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과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폴더는 파란색으로 표시되고 폴더에 포함되지 않은 파일들은 그 아래에 표시됩니다. 폴더명의 오른쪽에 있는 숫자는 폴더 안의 파일 개수로, 폴더를 클릭하면 폴더의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폴더 안의 파일들은 기본적으로 미리 보기 형태로 표시됩니다. 화면의 오른쪽 위에 있는 [자세히 보기] 단추()를 클릭하면 파일명과 함께 업로드한 날짜와 파일 크기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파일 내용 보기

원드라이브 사이트에는 MS 오피스 프로그램 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 컴퓨터에 오피스 프로그램이 없어도 파워포인트나 엑셀, 원노트 등으로 작성한 파일을 클릭하여 온라인에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원드라이브에서 파워포인트 파일 열기

원드라이브에 있는 웹 앱에서 열 수 없는 파일이면 파일을 클릭했을 때 파일을 열거나 저장할지 묻는 메시지 표시줄이 나타납니다. [열기]를 클릭하면 사용자 컴퓨터에 있는 연결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해당 내용이 표시됩니다.

 

 

 

파일 업로드하기

사용자 컴퓨터의 파일 탐색기에서 원드라이브 폴더에 파일을 추가하면 원드라이브 사이트와 동기화됩니다. 하지만 원드라이브 사이트에서 직접 파일을 업로드해서 연결된 컴퓨터와 동기화시킬 수 있습니다.

 

방법 1드래그해서 업로드하기

파일을 업로드할 원드라이브 폴더를 열고 파일 탐색기에서 브라우저 창으로 파일을 드래그합니다.

 

 

 

방법 2업로드 명령으로 업로드하기

원드라이브에서 파일을 업로드할 폴더를 열고 화면의 위쪽에 있는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열기]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업로드할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하여 원드라이브 사이트로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이렇게 업로드한 파일은 같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사용하는 데스크톱이나 태블릿 등과 함께 동기화됩니다.

 

 

 

파일 선택하기

원드라이브 사이트에서 파일을 삭제하거나 다운로드하려면 원하는 파일을 선택해야 합니다. 파일명 위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놓으면 파일 항목의 오른쪽 위에 가 표시되는데, 이 부분을 클릭해서 체크합니다. 이때 한꺼번에 두 개 이상의 파일을 선택하여 체크할 수도 있습니다. 파일을 선택했으면 삭제나 복사 등의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windows.funnycom.net/category/windows-10/%ec%9c%88%eb%8f%84%ec%9a%b0-10-%eb%98%91%eb%98%91%ed%95%98%ea%b2%8c-%ec%82%ac%ec%9a%a9%ed%95%98%ea%b8%b0/

728x90
반응형
posted by 아이윤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