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사용팁/└Win10 2019. 1. 13. 11:55
728x90
반응형

시스템 복구 디스크 만들기

▼ 전편에서, 시스템 이미지 작성이 끝나면, 동시에 계속해서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만드시겠습니까? 라는 메세지 화면이 나타납니다. 1 버튼을 클릭하여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USB 메모리의 이동식 드라이브에 복구 디스크를 작성할 경우에는 아니오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부터 백업한 시스템 이미지 파일을 CD/DVD 드라이브에 복사하여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만들겠습니다.

▼ 시스템 복구 디스크 작성에 필요한 빈 DVD 디스크 1장을 CD/DVD 드라이브에 넣습니다. 1 디스크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디스크를 만드는 중... 이라는 표시와 함께 당분간 진행형이므로 종료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Error 해결책

▼ 하지만 디스크 작성에 문제가 발생하여, 아래와 같이 "이 컴퓨터에서 시스템 복구 디스크 만들기를 하는데 필요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Windows 설치 디스크가 있을 경우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라는 오류 메세지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단 계속 버튼을 클릭해 봅니다.

 

▼ 하지만 역시나, "선택한 디스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선택한 디스크에는 올바른 Windows 설치가 들어 있지 않습니다." 라는 메세지와 함께 복구 디스크 작성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됩니다.

 

▼ 이런 경우에는, reagentc 명령어를 사용합니다. 이 명령어는 Windows 복구 환경(Windows RE)의 부트 이미지 및 PC의 복구 이미지를 구성하고 복구 옵션과 사용자 지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명령 프롬프트(관리자)를 실행하고 이하의 명령어를 입력한 후 실행시킵니다.

C:\Windows\system32>reagentc /enable 1

 

다시 한 번, 위의 1 디스크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번에는 정상적으로 시스템 복구 디스크 작성이 진행됩니다.

만약에 빈 CD/DVD 디스크가 아닌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새로운 빈 디스크를 넣고 다시 디스크 작성을 실행합니다.

 

시스템 복구 디스크의 작성 완료

▼ 디스크 작성이 끝나면, 1시스템 복구 디스크 완료 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마지막으로, 시스템 복구 디스크의 레이블이 표시됩니다. 이번 경우에는 "복구 디스크 Windows 10 English 64비트"의 타이틀입니다.

 

시스템 복구 디스크 내용

CD / DVD 드라이브에서 다음의 내용입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아이윤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