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필기 2021. 11. 22. 21:38
728x90
반응형

들으면 들을수록 풍요로워지는 책추남 tv. 
오늘의 추천 도서는 조화로운 부 돈 넘어 진정한 부에 이르는 다섯 가지 절대 조건. 제임스 아서 레이지음 홍석윤 옮김 라이온북스 
출판사입니다. 애벌레가 나비로 날아오르는 책추남 나비스쿨 설립을 위해 좋아요. 구독하기 알람 설정 댓글과 공유
추천 도서 소장으로 함께 나비효과 만들어 가주세요. 
여러 책추님들께서 더 듣고 싶다고 요청 주셔서 오늘은 제1장 다섯 가지 기둥 중 첫 번째 기둥 재정적 기둥에 관해서 함께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루의 내 여러 스승들 중 한 분인 호세 루이스는 말했다. 산티하고 권력이란 옥수수를 키우지 않는다면
그저 빈 그릇에 불과하다네. 이것이 바로 이 책의 요점이다. 
우리는 권력에 대해 가르칠 때 양자 물리학 영성 심리학 철학 또는 그 밖에 어떤 이론도 호출할 수 있다. 
그러나 그 권력을 당신의 실제 삶에서 어떤 결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사용할 수 없다면 그것은 무의미하고 쓸모없고
시간 낭비에 불과하다. 
내가 이 책을 쓰는 목적은 당신이 모든 분야에서 마땅히 받아야 할 멋지고 놀라운 결과를 창출해 낼 수 있는 통찰력 도구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단지 당신의 목표를 적으시오라고 말하는 책이 아니라 당신의 인생에 걸친 심오한 변화를 위한 근본적인 진동 수준과 의식을 다루는 
책이다. 진동 얘기 또 나옵니다. 책추남의 책 읽기에서 키워드 요새 보고 있는 게 모든 것은 에너지이기 때문에 에너지 진동수 주파수 
이런 단어들이 나오면 유의해서 그 문장을 다시 보는 거죠.
돈은 물리적 유형적인 것들에 대한 은유에 진하지 않는다. 
당신의 삶에서 돈을 끌어들이는 능력은 당신이 가지고 있는 신의 힘을 물리적 형태로 드러내는 능력일 뿐이다. 
내 궁극적인 목적은 당신은 인생에서 충분한 돈과 물질을 갖게 될 터이니 더는 그런 것들에 대해 걱정하면서
귀중한 시간을 한순간이라도 낭비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하지만 내 목적은 당신이 단지 그런 것들을 소유하게 하는 것 이상이다. 
무슨 일이 일어나든 당신은 그런 물질적인 것들 뿐만 아니라 그 외에 모든 것을 창조할 수 있는 힘과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하는 것이다.
수차례 반복하지만 당신은 그것을 받을 자격이 있다. 그것은 당신의 타고난 권리이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내가 확실히 알고 있는 것이다. 
당신은 왜 그렇게 돈에 집중하는가 돈은 당신의 현재 상황을 확대해주고 삶의 다른 부분에 존재하는 문제 또는 기쁨까지도 더 크게 
만들어 줌으로써 모든 것을 변화시키기 때문이다.
만약 당신이 이 기둥에 대해 계속 걱정만 한다면 다른 내 기둥 즉 관계적 기둥 정신적 기둥 육체적 기둥 영적 기둥 다른 이 네 가지 
기둥에 대해 집중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러니 이 기둥의 문제를 빨리 처리하고 앞으로 계속 나아가자 준비되었는가?
타고난 권리 모든 것을 볼 때 평생 처음 보는 것처럼 보거나 생애 마지막 보는 것처럼 보라 그러면 지상에서 당신의 시간은 영광으로 
가득 찰 것이다. 베티 스미스 제한적 믿음 우리는 돈에 대한 제한적 믿음의 대부분을 어린 시절에 배운다. 
나는 나를 걸려 넘어지게 한 한 가지 일을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다. 
나는 여덟 살 때 오클라호마 주 털사에 있는 아버지가 목사로 시무하는 교회인 레드 포크 하나님의 교회 앞 좌석 앞에 앉아서 낙타가 
바늘귀로 들어가는 것이 부자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기보다 쉬운이라 마태복음 19장 24절에 설교를 들었는데
그 구절이 엘리베이터에서 나오는 성가신 음악처럼 이후 수 년 동안 내 마음에서 떠나지 않고 맴돌았다. 
나는 그럴 리가 없다고 생각했다 가슴 속에서 분노가 치밀어 오르는 것을 느꼈다. 부모님은 새 옷을 살 돈이 없었으니까 말이다. 
우리는 너무도 가난해서 집도 없었기 때문에 교회에 딸린 사무실 공간에서 살았다.
내 어린 시절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아버지가 자신의 사역에 그렇게 온 정성을 쏟아붓고 그 많은 사람을 도와주시면서도 왜 나와 내 
동생의 머리 깎는 돈조차 낼 수 없었는지를 이해하는 것이었다. 
어머니가 현관 앞에서 우리 머리를 직접 짧게 깎아주실 때면 이웃들이 가까이 와서 비웃곤 했으니까
어느 날 저녁 아버지가 우리 집 문 앞에서 서성거리며 길게 늘어서 있는 사람들을 돕는 것을 보며 나는 이렇게 생각했다. 
도대체 이게 뭐야 무슨 하나님이 가져갈 때는 그렇게 많이 가져가면서 줄 땐 이렇게 적게 주신단 말이야.
하나님의 사랑이 어떻게 단지 유니폼을 살 이유가 없다는 이유로 나를 컵스카우트에 들어갈 수 없게 한단 말이야.
사랑의 하나님이 어떻게 야구 글러브를 우리 가족이 살 수 없을 만큼 그렇게 비싸게 만든 말이야. 
도대체 왜 나는 완전 실패작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하나님 나도 언젠가는 부자가 되고 싶다고 기도해도 될까요. 
낙타가 나오는 그 성경 구절은 내가 천국문을 통과하지 못할 것이라는 하나님의 뜻이란 말인가요?
나는 이미 그 나이에 내가 온 세상을 돌아다니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았다. 
하지만 부모님은 비행기를 타는 것은 돈이 많이 드는 일이라는 점을 매우 분명하게 지적하셨다. 
어린 소년이 대게 그렇듯이 나는 조급한 마음에 아버지 우리도 디즈니랜드에 가면 안 되나요.
그래그는 가족과 함께 디즈니랜드에 간다며 학교를 일주일씩이나 빼먹고는 최고였다고 자랑한단 말이에요 라고 간절하게 물었다. 
아버지는 해군에서 극한 훈련을 받은 전형적인 남자답게 지금 당장은 안 된단다 아들아 라고 무덤덤하게 말씀하셨다.
그럼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요 학교 수업 시간에 사진으로 봤는데 해마다 수백만 명이 전망대를 구경하러 온대요. 
나는 계속 졸라댔지만 어머니가 내 머리를 쓰다듬어 말씀하셨다. 우린 그럴 여유가 없단다 얘야. 그날따라 어머니는 우울해 보였다.
내가 사랑하는 어머니는 항상 가난하게 사는 것을 전혀 부끄럽지 않게 생각하셨던 분이셨기 때문에 그런 우울한 모습이 더 어색하게 
보였다.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어머님의 그런 모습은 그녀가 극도로 엄격한 환경에서 자라났기 때문이었다고 생각한다. 
부모의 그런 죄는 그 자녀들에게 그대로 대물림된다 끊임없는 순환이 계속 이어지는 것이다.
내가 다시 물었다. 거기에 가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은 모두 우리보다 더 부자예요. 
어머니는 글쎄 그것까지는 잘 모르겠다만 목사 신분으로 돈을 많이 벌지 못한다는 것은 너도 알고 있잖니? 
내 아버지는 하나님의 일을 하고 계신단다 라고 대답하셨다. 이렇게 하나님과 돈에 대한 나의 혼란이 시작되었다.
왜 그 두 가지가 서로 양립할 수 없단 말인가 나는 절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도대체 어디서부터 그런 혼란이 시작됐을까? 
우리 사회에서 특히 경건한 사람들이 돈을 원하거나 좋아하는 것이 죄가 된다고 여겨지는 것이 도대체 어디서부터였을까?
거리 불황자들의 고단한 삶을 알고 난 후 나는 돈이 없는 것이 만악의 근원이라는 조지 버나드 쇼의 말과 관련해 더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어린 시절 부유한 교구의 사람들이 그래서 누렸던 편안함과 자유 그들은 하와이 여행에서 돌아와 그슬은 피부와 하와이 
무늬 셔츠를 자랑했었다.
그리고 무료 급식소 앞에서 줄 서 기다리는 사람들의 처절한 슬픔과 한계를 비교해보면 단지 옳은 것과 그른 것 선과 악이라는 구분 
이외에 다른 무언가가 작동하고 있는 것이 분명해 보였다. 그래서 결론은 내가 내린 결론은 이렇다 가난한 게 죄라는 것이다. 
나는 온 마음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했다. 물론 아버지도 사랑하고 존경했다.
나는 그가 너무 자랑스러웠다 만약 누군가 돈을 가질 자격이 있는 사람이라면 아버지가 바로 그런 사람이었다. 
평생 무슨 대가를 주는 사람들과는 달리 아버지의 마음이 항상 신성함에 대한 순수한 사랑에 맞추어져 있었다는 것은 보지 않아도 
알 수 있을 정도였다. 내가 영성과 돈의 관계라는 수수께끼를 풀고 그것을 재정의하기로 한 것은 어쩌면 존경하는 아버지와의 연대 
책임 때문에 아니면 내가 미치지 않기 위해서일지도 모른다. 
물론 우리 가족이 디즈니 랜드에 놀러 가거나 알프스 마테호른을 등반하거나 놀이공원의 회전기구를 술취한 선원처럼 아찔한 경험을 
해보며 타보지는 못했지만 왜냐하면 바늘 구멍이라는 설교가 계속 내 머리를 혼란스럽게 했기 때문에 어딘가에 다른 아이에게는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내가 기꺼이 그를 도와줄 테니까 물론 그것은 실제 계획이라기보다는 내 내면의 결심이었다. 
사람들이 대중 의식을 확장하도록 돕는 사람이 해야 할 일을 어떻게 규정할 수 있을까 당시만 해도 방향을 어디로 맞춰야 할지 그 첫 
단서도 갖고 있지 않았다. 그러나 돈을 많이 갖는 것이 나쁜 일이 아니고 심지어 영적인 목표가 될 수 있으며
하나님은 우리에게 어떤 제안도 없는 전적인 지지를 보내주시는 분이라는 것을 대중들에게 보여주어야 할 절호의 때가 왔다는 것을 
알았다. 빛나간 표적 우리의 재무 상태는 각양각색으로 다르고 복잡하다 하지만 빈곤 의식이 우리를 맴돌며 인생은 힘든 거야 곧 죽을 
수도 있어. 그러니 다른 사람보다 먼저 가능한 많은 걸 가져야 해. 죽는 순간까지 가장 많은 재물을 쌓은 사람이 결국 이기는 거야라고 
속삭이도록 내버려 두는 것은 절대 도움이 되지 않는다. 20대를 넘어서면서 나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모멘텀을 구축해야 한다고 
가르쳤지만 주위를 둘러볼수록 스스로 내세운 이런 주장으로 인해 오히려 더 주눅이 들었다.
돈에 대한 거짓말은 도처에 널려있고 그 거짓말에 현혹되지 않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돈을 사랑하면서 영적인 사람이 될 수 없다라든지 돈은 나무에서 자라지 않는다 종이가 어디서 나온단 말인가라든지 착한 사람은 
언제나 손해를 본다라든지 성공은 뭔가를 성취했다는 것이 아니라 열심히 노력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라든지
온유한 자들이 그 땅을 차지할 것이다라든지 하는 말들은 모두 거짓말이다. 책추남에서도 이런 돈에 관한 잘못된 거짓말들을 타파하고 
새로운 돈에 관한 철학과 잠재의식을 우리가 프로그래밍 하기 위해서
머니 묵살롱 또 글로벌 머니 묵살롱을 함께 진행하고 있죠 정말 돈에 관해서 정말 어린이의 마음으로 하나하나 차근차근 배워가는 게 
우리가 자본주의를 살아가는 정말 중요한 돈 공부의 지혜가 아닌가 싶습니다. 
인류는 공동으로 이 반쪽짜리 진실을 고수하며 기꺼이 사실로 고착화했다.
예를 들어 영화 배우와 학교 교사의 보수 차이가 얼마나 큰지 보라. 
우리는 모두 자신의 발전 변화 성장 교육보다 오락과 영화에 더 많은 가치를 두는 것을 특별히 이상하게 여기지 않는다. 
하지만 다시 한 번 강조하거니와 우리가 무엇을 진정으로 가장 소중하게 여기느냐는 그것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소비하느냐로 측정된다.
자 그래서 책추남 나비스쿨에서도 책추남도 웃으면서 그러죠. 
여러분 여러분을 입금하시기 전까지 여러분이 여러분의 시간을 투자하시기 전까지 저는 책추남에 여러분이 여러분의 우선순위를 두고 
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이렇게 말씀드리죠. 실제로 우리는 이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우리가 소중히 여기는 것들에 우리의 시간과
돈을 투자하기 때문에 여러분이 하루의 삶을 살면서 어디에 가장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고 계신지 계산해 보시면 여러분이 무의식적
으로 우선순위를 두고 계시는 그 우선순위가 명료하게 떠오르게 됩니다 한 번 생각해보세요. 
그러한 척도로 볼 때 우리 사회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교육보다 오락인 것은 분명하다 즐거운 활동과 즐거운 결과의 차이가 
무엇인지 배우고 나면 곧 알게 되겠지만 우리는 항상 진정으로 소중하게 여기는 것에 돈을 쓴다. 
죄라는 단어의 어원이 활 속기에서 표적에서 빛나가다라는 의미의 그리스어라는 사실을 알았을 때 한 가지 생각이 떠올랐다. 
나는 우리 가족을 포함한 대부분의 사람이 돈에 관한 한 표적을 제대로 마치지 못하면서 무심코 자신의 거짓말을 부추기고 있다고 
확신할 수 있는 증거를 가지고 있다. 
사람 좋고 정직하고 남에게 주는 것을 좋아하는 우리 부모님도 그러했을진데 과연 어떤 사람이 그러한 혼미한 사회적 관습에서 벗어날 
수 있었겠는가. 우리 자녀들의 마음을 풍요롭게 해주는 교사들. 우리의 영적 스승은 말할 것도 없고 그러한 스승과 교사들에게는 겨우 
먹고 살 수 있을 정도로 적은 돈을 지불하면서 꽉 끼는 운동복을 입고 운동장에서 공만 쫓아다니는 운동 선수들에게는 일 년에 수백만 
달러의 거액을 아끼지 않는 것에 대해 아무런 문제의식을 느끼지 않는다는 것은 전혀 이상한 일이 아니다. 
지금 농담하고 있는 거냐고 농담 같은 거짓말을 하는 사람은 다름 아닌 바로 우리 자신이다. 
우리는 그동안 잘못된 논리를 지지했고 그것을 복음이라고 불렀다. 하느님 맙소사. 천국은 확장이다. 
나이 들어 뒤늦게 역사 세계 종교 형이상학 금융 시스템의 세계 등에 관해 공부하기 시작하면서
나는 우리의 믿음의 기원과 그런 믿음들이 어떻게 그렇게 권위적으로 만들어지고 조작되었는지 혹은 그렇게 심하게 곡해되었는지를 
알고 완전히 매료되었다. 이 부분 관심 있는 분들은 부자 아빠의 자녀 교육 로보트 기호 사기의 책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십니다.
지금 만북살롱 우리 엄마 멤버들과 함께 교육을 위해서 보고 있는 책이죠. 
내게 그렇게 스트레스를 주었던 낙타기가 바늘귀로 들어가는 것이 부자가 하느님의 나라에 들어가기보다 쉬운 일이라는 성경 구절에서 
나는 천국 헤븐이라는 단어가 확장이라는 뜻의 그리스어 우라노스에서 유래한다는 것을 알고 거의 넘어질 뻔 했다.
그러자 예수님께서 하나님 나라를 말씀하셨을 때 빵이 부풀어 오르는 것과 겨자씨의 빠른 번식과 같은 비유를 말씀하신 것이 떠올랐다. 
빵이 구워질 때 부풀어 올라 팽창한다거나 작은 겨자씨가 바람에 날려 널리 퍼진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그렇다면 천국이란 의식의 확장과 성장 우리 모습의 발전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 않을까?
사실 예수님께서는 천국을 실제 어느 장소라고 말한 적이 없다. 그는 천국을 우리 안에 그리고 가까이에 있다고만 말씀하셨다. 
이렇게 볼 때는 양자 역학에서 얘기하는 제로 포인트 필드라는 그 개념과도 한번 연관 지어 생각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비곡서적으로 장소와 시간에 개념을 메이지 않는 그런 개념으로 존재하는 곳이라는 거죠.
그는 천국을 우리 안에 그리고 가까이에 있다고만 말씀하셨다. 
그래서 나는 천국을 구름위의 콘도가 아니라 우리 내부에 있는 팽창하는 나라라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구름 위의 콘도나 날개와 하프를 주고 금으로 된 거리를 걷게 되리라고 약속하신 적이 없다.
우리가 알고 있는 천국에 대한 모든 것은 두려움과 미래의 약속을 통해 우리를 통제하려는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다. 
아버지의 집에는 거할 곳이 많도다 라는 요한복음 14장 2절의 말씀을 생각해보라 집은 그리스어로 가족의 거주지라는 의미의 오이코라는
단어다. 맨션이라는 영어 단어를 찾아보면 숙소나 거주지 등 여러 가지 뜻이 있다. 따라서 아버지의 세계에는 주거지나 방들이 많이 있다.
혹은 많은 길과 접근 방식이 있다고 번역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이 구절을 모든 사람을 위한 공간이 있다라고 해석한다. 올바른 가슴과 마음과 영혼을 품고 나와 함께 천국으로 가자, 그곳은 모든 
사람이 살 수 있는 곳이다라는 뜻으로 보는 것이다.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한다 여러분 이렇게 원어를 이해하시면 그 문장의 원 뜻을 이해하는데 아 상당히 도움이 되죠. 
저도 이제 20대 때 성경을 헬라어 히브리어 원전으로 이제 공부를 해보면서 그 원전 연구원에서 공부를 해봤는데요. 
정말 이 뜻이 이 뜻이 아니었구나 우리나라의 뜻으로 이런 뜻인데 그리고 우리나라 문화권의 맥락으로는 이런 뜻인데
그게 성경의 맥락과 언어적 측면에서는 완전 다른 뜻이 되는구나 이런 거를 알면서 굉장히 충격적이었던 그때도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무언가를 그냥 그 문장 그대로만 해석하는 그러한 식의 해석 방식은 굉장한 오류를 불러일으키게 되죠.
여러분도 책 읽으실 때 꼭 그 부분을 항상 염두에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저 가련한 낙타는 어떻게 되었을까 알고 보니 바늘귀는 우리의 낙타가 예루살렘이라는 옛 도시로 들어가기 위해 통과해야 
하는 문이었다. 상인들은 예루살렘으로 들어올 때 낙타 한 마리가 운반할 수 있는 만큼의 물건만 가져올 수 있었다.
전해지는 이야기에 따르면 그문은 낙타가 무릎을 꿇어야만 겨우 빠져나올 수 있을 만큼 작았다. 
이제 좀 알 것 같지 않은가 자 다시 한 번 마태복음 19장 24절을 자세히 보라 부자가 천국에 가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말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가지 못하기가 더 쉽다고 말하고 있을 뿐이다.
이제 낙타 한 장에 도자기 아마포 보석으로 가득 찬 짐보따리들을 싣고 가는 모습을 상상해보자. 이 구절은 우리가 물질이나 동과의 
사랑에 빠지기가 얼마나 쉽고 유혹적인지에 대한 은유이다. 
우리가 물질이나 돈과 사랑에 빠지면 대개 우리의 확장과 성장은 중단된다.
돈이 가져다 주는 모든 외부적인 것 즉 물질 권력 명성 업적 같은 것들에 유혹되기 때문이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물질적인 것에 집중하기 시작하면 당신은 자신의 기쁨이 본인 밖에 있는 물건에 있다고 착각하게 된다. 
그리고 정작 살아있다는 단순한 즐거움을 잃게 될 것이다.
우리는 모두 나무 숟가락 하나만 가지고도 마냥 즐겁게 놀았던 유아 시절과 비디오 게임이나 각종 사치스러운 것들로 가득 찬 방에서도 
지루해하며 방황했던 10대 시절의 차이를 직접 경험했다. 나도 그랬다 돈에 대한 사랑은 모든 것의 근원이다. 
물질 권력 명성 업적 등은 확실히 환상적이다. 그리고 정말 그런 것들이 당신이 원하는 것이라면 모두 경험해보는 것도 좋다. 
하지만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언제든 빛의 인간에서 어둠의 괴물로 변하는 스타워즈의 바스 베이더처럼 될 수도 있다. 
당신이 얼마나 높이 성장하고 발전하든 상관없이 당신은 언제든 넘어질 수 있다. 
유혹은 도처에 널렸다. 당신은 당신의 목숨이 달린 것처럼 이것을 경계해야 한다. 당신이 얼마나 성장하고 확장하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부와 명성을 쌓으려는 열망은 현실 세계에서 항상 우리를 유혹하며 당신의 발목 주위를 맴돌면서
눈 깜짝할 사이에 공격할 준비를 하고 있다. 내게도 그것이 너무 큰 유혹이었기 때문에 나는 무엇을 조심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다. 
그래서 나는 항상 해독제를 준비해 둔다. 그래야만 성공의 부산물인 각종 칭찬이나 축복을 마음 놓고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의 삶이 물질적인 것에 사로잡혀 급히 좌회전함으로써 우리의 확장 우리 안팎의 천국을 중단한다면 영혼으로 가는 길에서 벗어나 
우회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우리가 돈을 사랑하고 사람을 이용하기 시작하면 돈에 관한 사랑은 만악의 뿌리가 된다.
나는 정반대로 사람을 사랑하고 돈을 사용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 
흥미롭게도 지옥이라는 단어는 보이지 않는 또는 맹인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하데스에서 유래했다. 
우리가 내면의 막대한 불을 보지 못하고 외부의 물질을 숭배할 때 우리는 장림이다. 
우리가 확장을 멈출 때 우리는 장림이다. 천국은 우리 안에 있다. 
당신이 자존감을 외부적인 물질에 두기 시작하면 당신은 원인은 보지 않고 결과에만 집중하면서 당신 마음으로부터 자신을 단절시키는 
것이다.
돈을 사랑하고 사람을 이용한다는 말을 이해하기 쉽게 현재의 맥락으로 표현하자면 늙은 부자와 결혼하는 아름답고 젊은 여성의 
고전적인 이미지를 잠시 생각해보라. 그녀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화려한 백만장자처럼 보인다.
반면 그 남자는 순수하게 보이지만 실제로 그는 백만장자다. 
주변 사람들은 그 여자는 돈 때문에 그와 결혼했을걸 그 노인네가 지갑 위에 올라서야 그녀보다 조금 더 클걸 하며 비아냥거린다. 
아니나 다를까 결혼 후 몇 년 후에 그녀는 그녀가 다니는 고등학교에서 mrs 학위. 
그러니까 이게 더 좋은 조건의 배우자를 만날 목적으로 최상급 대학교 졸업장을 따는 것을 이제 의미합니다. 
이 mrs 학위를 따기 위해 대학에 갈 가능성이 가장 높은 학생으로 뽑혀 그녀의 새 메르세데스 사물함에 돈을 가득 채운 채 그를 떠난다.
이 이야기가 어떻게 들리는가? 자녀를 키우고 투잡을 뛰면서 직접 생활비를 벌며 의대생 남편의 학업까지 뒷바라지 하는 여성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이 이야기 속에서는 그 의대생이 나중에 큰 돈을 버는 의사가 되어 큰 집에 살게 되면 아내를 버리고 젊고 섹시한 
여성과 두 번째 가정을 꾸린다. 우리는 이런 시나리오들이 실제나 드라마에서 종종 일어나는 것을 드물지 않게 보아왔다.
물론 모든 사람이 돈의 대가로 결혼을 하거나 현모양처를 버리고 젊은 여성과 떠나는 것은 아니지만 사람이 목적의 수단이 되는 일이 
자주 있기 때문에 현실에 그런 고정관념이 존재하는 것이다. 물론 당신이 평생 재정적으로 도움을 주는 사람들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 좋은 기회의 냄새를 맡고 코스트코에서 무료 샘플을 나누어 주는 시간에 줄을 서는 것처럼 덥석 그 기회에 올라탄다.
하지만 그것은 당신이 충분히 돈을 벌 수 없다는 잘못된 믿음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다.
차라리 붐비는 지구상에서 당신과 마찬가지로 배고픈 사람들과 직접 경쟁하는 편이 더 좋을 것이다.
당신이 돈을 벌 수 없다는 생각은 낡은 사고 방식이다. 
확장과 통합을 바탕으로 새로운 현실을 받아들이자 지금 바로 여기서 천국을 만들어보자.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능력을 확장하기만 하면 당신은 조화롭게 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조화를 세상에 더 
널리 퍼트릴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리고 감정적 정신적 육체적 영적인 부를 전체적으로 더 크게 지지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 당신이 나처럼 하나님이 해변의 집 스포츠카 큰 저택 가족 휴가 같은 멋진 것들을 만드셨으면서도 우리가 크리스마스 아침에 
설레는 아이들처럼 그런 것들을 즐기기 원하지 않으셨을지 궁금해 한다면 당신은 올바로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당신이 나처럼 마음속 깊은 곳에서 부자가 되면서도 천국에 갈 수 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 제대로 생각한 것이다. 
나는 이 책에서 잘못된 논리의 시대는 이제 끝났다는 것을 알려드리고자 한다. 
우리가 그런 잘못된 논리를 더는 믿지 않는다면 그런 논리는 곧 사라질 것이다.
이제 낙타의 신화 같은 거짓 이야기가 당신을 지배하게 하지 마라. 물론 진정한 영성을 추구하기 위해 향초를 태우면서 흰 가운을 입고 
초식 생활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것도 괜찮다. 나도 그렇게 해봤고 아직도 목탁 소리가 귀에 들린다. 하지만 당신이 아르마니 명품을 입고 유트의 베를린 공연 맨 
앞줄에서 열광하고 싶다면 그것도 괜찮다. 
내 친구가 될 수 있으니까 돈은 영적 도구다. 돈에 관한 문제라면 모든 사람은 같은 종교를 가지고 있다. 
볼테르 비로소 깨닫다 내가 집을 떠나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영적 탐구를 시작한 후에도 아버지는 내게 기존의 기독교 신앙 체계를 
부정한다는 죄책감 따위는 일절 제기하지 않으셨다. 그 점에 대해 감사한다. 
아버지는 나의 반항과 영적 추구가 본질적으로 절대자와의 관계를 강화하려는 노력이었다고 믿어주셨다. 
아버지는 항상 놀라울 정도로 섣불리 판단하지 않는 절제력을 가지셨다.
나에 대한 아버지의 신뢰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을 만큼 두터웠고 덕분에 나는 영적 탐구를 지속할 수 있었다. 
아버지는 열린 마음을 가지거라 너는 선한 본능을 가진 선한 사람이라는 것을 잊지 마라 라고 말씀하셨다. 
영성과 돈을 재정의하는 일에 더 열정적으로 깊이 파고들면서 나는 나폴레온 힐에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월러스 워트의 부자 마인드셋 이건 책추남에서는 소중한 나를 부자로 만들어주는 지혜라는 책 더 사이언스 브 게링 리치 그 책의 
저자입니다. 토머스 트로워드의 성경의 신비와 의미 등 오늘날까지 널리 읽히는 20세기 초반의 걸작들을 읽었다.
이 책들은 내게 통찰력과 더불어 수련과 성공의 실천에 대해 많은 정보를 제공해 주었다. 
그 책들을 읽고 나서 나는 내 나름대로 기여할 기회가 있음을 깨달았다. 
나는 몇 년 동안 지난 수십 년 동안 관련 영역의 저자들을 중심으로 계속돼 왔던 사라진 물리학적 요소에 대해 연구하면서
하나님과 돈의 조합이 조화를 이루려면 우리 삶에 각기 다른 핵심 영역인 관계적 정신적 육체적 측면이 모두 강해져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예를 들어 두통이 있거나 장염에 걸리면 명상을 제대로 할 수 없었다.
또 감정적으로 우울증에 빠지면 운동하러 나갈 기분도 들지 않았다. 
또 흥미로운 것은 내가 건강하지 못할 때는 회사에 대한 의욕도 평소 같지 않았고 문제가 생겨도 명상조차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나는 우리의 삶이 다섯 개의 핵심 영역 이게 이제 다섯 개 기둥으로 이제 이렇게 얘기를 한 거죠.
이 다섯 개의 핵심 영역이 얼마나 서로 상호 의존적인지를 비로소 처음으로 알게 되었다. 
돈도 소홀히 하지 않고 하나님에 대한 믿음도 굳게 세우려면 이 두 개념이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는 생각이 더 분명해졌다. 
책추남은 이 부분을 천 하늘의 마음 공부 지 땅의 돈 공부 인 사랑 공부 천지인의 공부가 조화로워야 우리가 균형 잡힌 행복감을 
누리면서 살아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씀드리고 있는 거죠. 
다섯 개의 기둥이라는 아이디어를 본격적으로 다루기 시작하면서 나는 각 기둥의 영역에서 한 번쯤은 도전과 고난을 겪었던 적이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대개는 여러분도 한 번은 넘었을 것이다. 육체적 기둥과 관계적 기둥을 생각해보자 너무 극단적인가?
나는 매우 엄격한 환경에서 자랐다. 스물여덟 살 정도가 될 때까지 나는 단 한 방울의 술도 입에 대지 않았다. 
스물다섯 살까지 숫총각이었고 그 후에 여자친구와 혼전 성관계를 갖고는 죄책감을 느껴 결혼했다. 
당연히 그런 결혼이 지속될 수 없었다. 그 후 나는 동생과 어울려 다니며 제멋대로 살았다.
시도 때도 없이 테낄라를 즐겼고 주말마다 클럽을 다니며 그것을 자랑으로 여겼다. 
일부 일처제 따위는 무시했고 어수룩하고 비쩍 말랐던 어린 시절에 운동 선수에서 탈락한 후로 보디빌딩에 뛰어들어 그것을 새 종교로 
삼았다. 영적 기둥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아버지가 싫어하는 개신교 교회에 충실히 다니다가
언젠가부터는 불교부터 고대 이집트의 신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섭렵했다. 
그때부터 나는 늘 우주가 어떻게 역사해 왔는지 우주를 어떻게 이해할 것인지 같은 생각들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신비주의에 탐닉하면서 미국 여배우 셜리 맥레인 이집트의 신 세트 10년과 루스 몽고메리의 책들을 읽었다.
내가 이런 내면 세계와 신비주의에 빠진 것은 어쩌면 이 세상에서 인정받지 못한다는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한 것이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나는 내가 그동안 머릿속에서 알고 있는 것과 내 삶에서 실제 행동하고 있는 것 사이에 모순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또한 우리의 내면과 외부 세계 사이에 혼돈이 생긴다면 그 혼돈은 우리 자신이 끌어들이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건 아주 큰 교훈이었다. 나는 80년대 후반에 큰 오토바이 사고를 당했는데 그것도 전혀 우연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정면 충돌 
사고여서 회복하는데 몇 달이 걸렸다. 보디빌딩으로 애써 만든 109kg의 근육이 77kg으로 줄었다. 
하지만 그 모든 고통 속에서도 큰 선물이 있었다.
그 과정에서 내가 누구인지 그리고 정말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내 삶을 들여다볼 수 있었던 것이다. 
이제 내 재정적 기둥을 보자 나는 엄청난 물질적 부를 누리며 살다가 거의 빈털터리로 전락하는 극과 극의 삶을 살았다. 
그것은 마치 돈에 대한 부모님의 가르침과 내 생각 중 어느 것이 옳은지 실전 테스트를 한 것처럼 보인다. 
결론이 뭐냐고 내가 내내 옳았던 것 같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더 많은 것을 갖고 더 위대하게 잘 살기를 원하신다. 
우리는 그가 우리에게 주신 잠재력에 도달할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은 하나님이 주신 것을 우리가 겸손하고 올바른 의도를 가지고 다룰 수 있을 때만 가능하다.
나는 이제 가난하게 사는 것이 우리의 길이 아니라고 확신한다 오히려 더욱더 부유해지는 것이 우리의 길이다. 
하지만 물질적 부와의 관계는 지금까지와는 달라야 한다 물론 내게는 아직 여러 가지 문제가 있지만 나도 인간이기 때문에 모든 일에 
있어서 극과 극의 삶을 살면서 나는 우리가 성장하고 확장하기 위해서는 극과 극 사이의 조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확신하게 되었다. 
특히 재정적 기둥에 관한 한 아직 여전히 문제가 남아있지만 이제 이번 달에도 직원 월급을 줄 수 있을까 하는 예전의 걱정과는 달리 
내가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게 된 것보다 회사가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구나 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더 크게 생각하라. 사람들은 종종 내게 이렇게 말한다. 제임스 돈이 가장 큰 문제야 돈만 더 있으면 모든 게 해결될 텐데. 그러면 나는 
이렇게 대답한다 당신만 아니라 세상 사람들이 다 그렇다고 돈은 세상 그 어느 것보다도 우리의 불안과 두려움을 일으킨다 돈은 
대부분의 갈등과 불안의 근원이다.
특히 대부분의 전쟁은 돈 때문에 일어난다. 
돈은 조화로운 부라는 방정식 다섯 개 중 하나에 불과하지만 매우 중요한 도구이고 다른 모든 기둥에 영향을 미친다. 
당신은 아마도 돈이 결코 당신을 행복하게 해주지는 못할 것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나는 그런 말을 들으면 이렇게 대답한다 농담하지 마세요. 냉장고만 있으면 뭐 해요. 그 안을 채울 수 없는데
내 말의 요점은 돈이 당신을 행복하게 해주는 것은 맞지만 결코 당신을 안전하게 해주지는 못한다는 것이다. 
사실 어빈 라질러의 책 혼돈의 지점에 따르면 미국의 한 민간은행이 2천년에 실시한 조사에서 430억 원 이상의 부를 소유한 미국인들의 
64%가 여전히 재정적 불안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것이다.
진정한 행복 성취감 안정감은 우리 내면에서 나온다. 그러나 돈은 우리 삶을 더 편안하게 해주고 더 많은 선택권을 준다. 
오늘날의 세계에서 삶의 다른 영역을 추구하기 위해서라도 일정량의 돈은 필요하다.
최소한의 돈 없이도 얼마든지 영적으로 성장할 수 있고 건강해질 수 있으며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정신적으로도 예리함을 유지하며 
조화로운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는 생각의 함정에 빠지지 마라 절대 그럴 수 없다. 
세상에는 배고픈 사람이 너무 많기 때문에 하나님은 그들 앞에 빵으로 나타나실 수 밖에 없었다라고 말한 사람은 바로 금욕의 성자 
간디였다.
당신이 청구서를 지불할 돈을 마련하기 위해 힘들게 일하는 사람일 수도 있고 더 많은 즐거움을 누릴 정도의 여분을 가진 사람일 수도 
있으며 또는 좋은 재정 형편을 더 개선할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일 수도 있다. 
당신이 어느 쪽이든 우리는 실용적인 방법을 공부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당신이 가고 싶은 곳 이상으로 가는 데 필수적인 기초적인 정보들이 있다.
그리고 그 건물을 얼마나 높이 지을 수 있는지는 기초의 깊이를 보면 알 수 있다. 그러니 기초를 깊이 파야 한다. 
이 기둥 얘기를 시작할 때 당신의 의식을 확장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고 말했던 것을 기억하는가? 
1년에 10만 달러를 벌려면 1년에 1만 달러를 버는 사람보다 더 큰 사람이 되어야 한다.
내가 더 나은 사람이 아니라 더 큰 사람이라고 말하고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 우리 중 더 나은 사람은 없다. 
우리는 모두 조물주로부터 선물을 받는다. 하지만 우리는 더 크게 생각하고 더 큰 위험을 감수하고 더 크게 행동하고 우주와 그 법칙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해 더 크게 이해해야 한다. 일 년에 십만 달러를 벌려면
1년에 1만 달러를 버는 사람보다 더 큰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것과 같은 이치이다. 
당신이 그렇게 더 큰 사람이 되기 위한 기초를 쌓을 준비를 하려 한다면 당신은 그에 딱 맞는 책을 보고 있는 것이다. 
양자 물리학의 놀라운 효과 가장 먼저 시도해야 할 것은 이것이다. 당신이 더 많은 돈을 벌고 싶다면 물리학을 조금 배워라.
양자 물리학이라는 물리학의 한 특정 분야가 당신의 삶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이해한다면 부를 끌어들이고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이 
많이 늘어날 것이다. 여러분 굉장히 재밌는 관점이죠. 이것은 책추남에서 소개해드린 블립이라는 책 참조하시기를 바랍니다. 
고등학교 때 배운 물리학에서 기억나는 게 있다면 아마도 이름만 들어도 반가운 뉴턴 물리학일 것이다. 
위에 있는 것은 떨어질 수 밖에 없고 모든 자극에는 그와 동등한 반작용이 있다는 것 등등 그것은 유형 세계의 물리학이다. 
유형의 세계에서는 모든 것이 관찰될 수 있고 모든 것이 규칙에 따라 작동한다.
그러나 양자 물리학은 완전히 다른 규칙을 가진 완전히 다른 게임이다. 
양자 물리학에서는 아주 다양한 차원에서 일이 일어난다. 양자 물리학에서는 너무 작아서 눈으로 볼 수 없는 입자 파장을 다루기 
때문에 공간 시간 및 관찰 가능성에 대한 기존의 규칙들은 전혀 쓸모가 없다. 
뉴턴 물리학은 유형 세계의 물리학이지만 양자 물리학은 무형 세계의 과학이다. 
뉴턴 물리학을 물리적 세계의 물리학이라고 부른다면 양자 물리학은 영적 세계의 물리학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말이 어쩌면 당신에게 혼란스럽게 들릴 수 있고 그게 무슨 상관이냐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두통을 없애기 위해 아스피린이 어떻게 작동하는지까지는 알 필요가 없다. 
또 전기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아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그렇다고 해서 어둠 속에서 전등 스위치를 켤 줄 모르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물질적 부를 창출하기 위해 굳이 양자 물리학을 왜 이해해야 한단 말인가 그렇다 꼭 필요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도움이 된다. 내게도 큰 도움이 되었다. 특히 내 인생이 어려운 상황에 빠져서 모든 일이 잘 풀리기를 바랐을 때는 더욱 그랬다.
부 창출의 기초가 되는 기본적인 물리학을 이해하고 나니 우주를 지배하는 법칙에 대한 확신이 들었고
실제로 내가 자신감을 회복하도록 기적을 일으켰다. 
내 마음과 몸은 막연한 희망에 매달리는 대신 모든 면에서 부를 이끌어내는데 익숙해졌다. 양자 물리학의 결론은 이것이다. 
현대 과학에서부터 전통적인 영적 가르침에 이르기까지 모든 위대한 정신들은 한결같이 모든 물리적 유형적인 것들은 비물리적이고 
무형적인 영적 영역에서 나온다는 것에 동의한다는 것이다. 
뉴턴 물리학과 양자 물리학의 섭렵 나는 과학에 대해 공식적인 교육을 받은 적은 없다. 학교에서도 물리학을 싫어했다. 
양자 물리학에 대해 배우기 시작하고 그것이 어떻게 부와 관련이 있는지 알게 되었지만 양자 물리학을 충분히 이해할 수는 없었다.
사실 나는 양자 물리학을 10년 넘게 공부해왔다. 
나는 비행기를 탈 때마다 데이비드 봄의 전체와 접힌 질서 프리초프 카프라의 현대 물리학과 동양사상 아미트 고수아미의 자각하는 
우주 같은 양자 물리학 책을 읽었다. 
그러면 옆에 앉은 탑승객이 무슨 책을 읽고 있는 거요 라고 물었고 나는 도대체 하나도 모르겠어요 라고 대답하곤 했다.
나는 같은 페이지를 10번 12번 반복해서 읽고 또 읽었다. 하지만 그 안에 나를 위한 소중한 것이 있다는 점만 겨우 알았을 뿐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 그 모든 것이 내 마음속에 떠올랐고 나는 여러 다른 이론들이 서로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 알 수 있었다.
양자 물리학의 아이디어 대부분은 1950년대에 도입되었지만 오늘날에 와서야 많은 사람이 이에 대해 관심을 두게 되었다. 
앞서 말했듯이 나는 양자 물리학자 카오스 이론을 주장하는 사람들 현대 생물학자들이 21세기의 신비주의자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조금 전에 소개드린 블립이라는 책이 정말 이걸 잘 보여주죠.
그래서 이번에 이제 베이직 국사농에서도 이제 끌어당김의 법칙 공부 같이 해나갈 때 이 책을 포함시킨 이유기도 하고요. 
뉴턴 물리학의 세계는 우리가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친숙한 3차원 세계의 직접적인 원인과 결과 선형적 사고 기계론적 접근을 
포함한다 반면 양자 영역은 비선형적이며 측정되기보다는 대개 직관으로 감지되는 미묘한 에너지로 작동되고 오감으로는 탐지할 수 
없는 차원이다. 진정 조화로운 부를 얻기 위해서는 두 개의 영역에서 동시에 통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즉 영적 영역에서는 비선형 양자 차원에서 일어나는 것을 인식하는 한편 물리 세계에서는 눈으로 볼 수 있는 선영의 뉴턴 이론을 
존중해야 한다.
주역의 양 태극 문양을 상상하시면서 그것을 이해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거듭 말하거니와 나를 믿어라. 이 두 세 개를 모두 섭렵하는 것이 앞으로 당신이 해야 할 가장 어려운 일 중 하나가 될 것이다.
때로는 어느 하나의 극단으로 치우치는 유혹도 받게 될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은 자신들이 주위의 세계에 거의 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생각하면서 자신의 추를 뉴턴 물리학 쪽으로만 기울인다.
보이는 것에만 의존해 살다 보면 물리적 원인과 결과라는 기계론적 세계관에 사로잡혀 같은 행동을 계속 반복하고 결국 그 일이 
일어나게 만듦으로써 보이지 않는 세계에서 오는 자연스럽고 풍부한 흐름을 차단해 버리고 만다 반면에 자신의 추를 양자 세계로 너무 
기울여서 소위 천장을 거꾸로 타는 사람들도 있다.
나는 예전에 피자의 화학 분자를 샐러드로 바꿀 수 있다고 발표한 사람과 점심을 먹은 적이 있다. 
설마 그것은 물리적 세계의 원칙을 너무 우습게 하는 것이다. 그런 행동은 실망만 가져다 줄 뿐이다. 
뉴턴 물리학도 인간의 작은 마음을 다루는 물리학이다.
나는 지금 당장 삼차원에 들어가려고 그 문을 두드리는 것이 아니다. 
나는 현재의 세계를 좋아한다. 다만 우리는 우리의 힘과 능력이 얼마나 큰지 그 진정한 크기를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우리는 양자 영역도 충분히 알아야 하지만 동시에 뉴턴의 행동 세계에서도 번창해야 한다. 당신이 두 세계를 모두 섭렵하면
누구도 당신을 막을 수 없다. 정말 멋진 통찰이죠. 돈을 포함한 모든 것이 에너지다. 우리는 우주의 진동 속에서 산다. 
빈 곳으로 보이는 곳에 무한한 에너지가 자리 잡고 있다. 
당신이 원하는 돈 당신이 원하는 관계 포르쉐에서 소나무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양자 물리학자들이 영점장이라고 부르는 것에서 나온다. 1913년 알버트 아인슈타인과 오토스턴이 처음
제안한 영점장은 과학에서 여러 가지 이름 즉 아원자장 양자 홀로그램 또는 충만이라는 의미의 플레이너이라고 불린다.
신학자들은 그것을 모든 것의 근원인 신이라고 부르는데 일부 용감한 학자들은 영점장을 신의 마음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자 책추남이 요새의 양자역학 얘기 계속 들으면서 우주 만물은 모두 에너지와 정보이다. 우주 만물은 모두 연결되어 있다. 
그리고 이 에너지와 정보의 중심이 되는 영점장 제로 포인트 필드가 존재한다.
그러므로 우리도 에너지이므로 우리의 진동 수와 주파수를 높여서 이 영점장에 주파수를 맞출 때 그때 fm 93.1메가헤르츠의 주파수를 
맞추면 클래식 음악이 흘러들어오는 것처럼 우리의 삶이 정말 멋진 에너지로 가득 찬 삶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이렇게 말씀드리는 것 바로 그 영점장입니다.
그러나 뭐라고 부르든 그 의미에는 별 차이가 없다. 
물이라는 단어 자체가 우리를 적게 아는 것이 아니므로 어느 이름이든 당신이 가장 마음에 드는 이름을 선택하면 된다. 
고체처럼 보이는 모든 것들은 99.999999퍼센트의 빛 또는 에너지로 이루어져 있다.
이 책에서부터 자동차 입고 있는 옷에 이르기까지 세상의 모든 것들은 영점장에 응축된 안정적인 빛에 지나지 않는다 양자 
물리학자들도 그렇게 얘기한다. 여기서 세 가지 중요한 것을 알 수 있는데 첫째는 돈 연인 신체 지성 등 우리가 원하는 모든 것은 
99.999999퍼센트가 빛이라는 것이다. 둘째는 빛 또는 에너지는 진동한다는 것이다.
빚 또는 에너지는 공명 또는 주파수를 가지고 있다. 이에 대한 이해가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성취하는 열쇠다. 
당신 자신을 몸뚱이에 갇혀 있는 존재라고 생각한다면 다시 생각해보라. 
당신은 더 큰 에너지 장 안에서 움직이는 하나의 에너지장이며 당신의 에너지 장은 계속 진동하고 있다.
셋째는 이것이 가장 중요하다. 당신이 낮은 에너지를 지닌 그릇이라면 결코 높은 에너지 진동을 끌어당기지 못한다는 것이다. 
영점장은 보이지 않는 거대한 거미줄처럼 유한한 것에서부터 무한한 것까지 모든 시간과 공간을 상호 연결한다. 
지금 당장 주위를 둘러보라 농담이 아니다. 실제로 해보라.
당신 주위의 빈곳으로 보이는 것은 사실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품고 있다. 
당신은 그 끝없이 무한한 곳에서 창조되었으며 그것은 또한 바로 현재의 당신이다. 
당신에게 필요한 모든 에너지는 지금도 주위의 영점장에 존재한다 그것이 바로 당신이기 때문이다. 이해했는가?
일부 과학자들은 0.01미터 세제곱 안에는 지구상의 모든 바닷물을 끓일 수 있는 충분한 에너지가 있다고 주장한다. 
당신의 우주에 있는 모든 것은 바로 이와 동일한 에너지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당신은 아직도 에너지가 전혀 없다고 생각하는가? 커피 없이는 아침에 일을 시작할 수 없다고 천만에 당신은 이 영점장에서 왔다. 
당신 자체가 에너지다. 당신이 이 영점장을 하나님이라고 부르기로 했다고 가정해보자 이제 열린 마음을 가져라. 
당신이 영점장에서 왔고 그 에너지로 만들어진 존재라면 그것은 당신과 하나님이 같은 존재라는 것을 의미하지 않겠는가? 
나와 아버지는 하나 요한복음 10장 30절이라는 기독교 선지자의 말이 무엇을 의미한다고 생각하는가?
유일한 차이는 나는 형태를 갖추고 있고 아버지는 형태를 갖추고 있지 않다는 것 뿐이다. 
양자 물리학은 모든 것은 영점장에서 나온다고 말한다. 전통적인 영적 가르침도 모든 것이 신에게서 나온다고 말한다. 
당신을 포함해 모든 것이 똑같지 않은가? 당신의 몸과 bmw의 유일한 차이점은 진동의 주파수일 뿐이다. 물론
당신은 신의 총체도 아니고 영점장도 아니다. 물론 당신은 bmw도 아니다. 
그러나 당신이 하나님과 다른 존재라고 말하는 것은 오만의 극치이다. 
저 에세네파 이 에세네파는 금욕 신비주의를 표방하는 고대 유대교의 한 종파입니다. 이 에세네파의 가장 큰 제약은
자신의 신성에 의문을 품는 것이라고 말했다. 예를 하나 들어보겠다. 나는 하와이 빅 아일랜드에 큰 섬을 가지고 있다. 
내가 집 앞에 있는 태평양의 컵을 담그면 나는 분명히 태평양 바다 한 컵을 가진 것이다. 
나는 그 컵을 가지고 아주 멀리 날아갈 수 있다. 
그리고 마침내 캔자스 시티나 심지어 상하이에 도착해도 내 컵의 내용물은 여전히 태평양 바닷물이다.
이 물한컵이 생각하고 말할 수 있다고 상상해 보자. 
만일 이 컵의 물이 그건 태평양 물이 아니에요 라고 생각하고 믿고 주장한다면 그것은 완전히 오만한 행위가 되지 않겠는가? 
그 물이 다른 장소에 있는 다른 그릇에 있다고 해서 그것이 태평양 물과는 별개이고 다른 곳으로 생각하는 것은 완전히 무지한 발상이 
아니겠는가?
이것이 바로 성경의 비유다. 질문이 있는가? 바다는 바다다. 그것이 별개의 것이라는 생각은 환상일 뿐이다. 
당신과 하나님은 다른 존재라는 무지하고 오만한 생각을 버려라. 당신과 모든 것이 정말로 똑같은 것이라는 것을 이해하라. 
당신과 다른 모든 것들과의 유일한 차이는 진동 속도 주파수일 뿐이다. 그것이 당신이 알아야 할 전부다.
당신이 어떤 영역에서 새로운 결과를 얻고 싶다면 당신은 이미 준비되어 있다. 이제 그것과 조화를 이루기만 하면 된다. 
그 점을 깊이 숙고하라. 바로 이 점이 여기가 끝이 아니다. 머니룰에서 얘기하는 아 그 느낌 느낌이 바로 우리의 진동 주파수죠. 
그거기 때문에 우리가 원하는 그것에 진동 주파수를 먼저 맞추는 것 그것을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
미래에서 현재를 상상해라. 어포메이션 기법을 활용해라. 이렇게 말씀드리는 이유입니다. 
어 책추남 신간 미라클 인사이트에서도 이 방법을 활용해서 게임플 띵킹의 방법과 잘 통합해서 실제로 이렇게 책을 펴볼 수 있도록 한 
거죠. 우리는 이제 우리 삶에서 우리가 무엇이 될 수 있고 무엇을 할 수 있고 무엇을 창조할 수 있는지에 대해 수박겉만 핥았을 뿐이다. 
이 책은 궁극적으로 당신이 지닌 무한한 창조력을 상기시켜주고 당신이 돈을 포함한 모든 분야에서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신과 같은 능력을 더 많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정말 범상치 않은 내용을 담은 책입니다. 이게 돈의 장에서 나오고 있는 내용들인데요. 
그 뒤로도 지금 내용들이 있는데 우리 라이언 북스 대표님께서 100% 오픈해서 읽어도 된다고 허락해 주신 책이어서 여러분 답변으로 
또 댓글 주시면 또 참조해서 업로드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책추남은 꿈을 꿉니다. 애벌레가 나비로 날아오르듯 그렇게 나답게 자유롭게 충만하게 살아갈 수 있는 실력과 지혜를 체득할 수 있는 
학교를 꿈꿉니다. 이를 위해 천 하늘의 마음 공부 지 땅의 돈 공부 인 사랑 공부 천지인의 공부가 조화로울 수 있는 학교를 꿈꿉니다. 
여러분 한번 상상해보세요. 드넓은 바다와 드넓은 하늘을 마음껏 자유롭게 날아다니며 사는 갈매기 조나단처럼 그렇게 우리도 나답게 
자유롭게 충만하게 살아갈 수 있는 실력과 지혜를 체득할 수 있는 평생 교육 플랫폼이 존재한다면 그리고 그런 교육을 우리 아이들이 
우리 다음 세대가 어린 시절부터 누리며 살아간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혼자 꾸면 꿈이지만 함께 꾸면 현실이기에 여러분을 이 책추남 나비스쿨의 비전에 초대 드려봅니다. 
작은 나비의 날갯짓이 거대한 태풍을 일으키듯 여러분 책추남을 통해 추천드리는 도서들 가능하면 소장하셔서 반복적으로 읽고 듣고 
쓰고 토론함으로써 여러분의 잠재의식 안에 나비효과의 씨앗으로 심어주세요.
그리고 이 영상 정말 도움이 되셨으면 좋아요. 구독하기 알람 설정 댓글로 함께해 주시고 정말 주변에 도움이 될 만한 분들 세 분에게만
선물로 공유해 주세요. 그럼 그 세 분이 다음 세 분에게 다음 세 분에게 그렇게 선물로 공유해 나갈 때 더 많은 애벌레들이 더 많은 
나비로 날아올라 이 세상이 아름다운 꽃들로 만발하는 책추남 나비스쿨의 비전에 여러분을 초대 드려봅니다. 
들으면 들을수록 운이 좋아지고 나누면 나눌수록 행복해지는 책추남 tv. 
오늘도 애벌레에서 나비로 비상하는 여러분의 날갯짓이 그 누군가에게는 멋진 행운의 나비 효과가 되는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아이윤맨
: